신학기 온라인 개학에서 등교 개학이 시행된다. 그러나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는 체험학습 신청 등을 활용해 아이를 학교에 보내지 않으려는 이들도 적지 않아 교육부는 사실상 등교 선택권을 인정했다.
이에 따라 등교 개학 발표에도 가정에서 학습하는 일명 홈스쿨링에 대한 관심도는 여전한 분위기다.
이에 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학습 디지털교과서 `와이즈캠프`는 교육부가 내세운 콘텐츠 활용 중심 수업, 실시간 쌍방향 중심 수업,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3가지 운영 기준에 부합하는 `온라인 개학 생활` 서비스를 지난 달 14일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학습기 내 온라인 수업(EBS·e학습터·위두랑) 바로가기 제공, 온라인 그룹 화상수업, 24시간 안에 답변하는 학교 숙제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와이즈캠프는 업계 최초로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개뼈노트`와 `말뼈사전` 학습콘텐츠를 화상수업에서 진행한다. 개뼈노트는 복잡한 개념을 그림으로 쉽게 풀어주며 오래 기억에 남는 학습을 가능하게 하고, 나만의 노트를 완성하며 완벽하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초등 맞춤형 말뼈사전은 교과서에 등장하는 어려운 용어와 개념을 쉽게 이해하도록 한다.
와이즈캠프 비주얼씽킹 화상수업은 보고 듣기만 하는 온라인 강의 형태가 아닌 자기 생각을 정리해보고, 친구들과 함께하며 발표력을 기를 수 있으며, 업계 유일 참여형 그룹 화상수업이라는 점에서 학부모들의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와이즈캠프는 다양한 참여형 액티비티 활동을 더한 전 학년 전 과목 스토리텔링 교과서 학습과 확인문제, 오답노트로 어려운 교과학습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일대일 개인별 맞춤 학습 관리를 제공하여 담임선생님의 꼼꼼한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나만의 개인별 맞춤 시간표를 통해 공부할 수 있어 진도 조정이 가능하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실질적으로 등교 개학이 이루어진다 해도 불안감에 가정에서 학습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초등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게 체계적인 학습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체험 신청 시, 비상교육 수학문제집과 급수 한자문제집 총 2권을 증정하며, 무료체험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