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92.06

  • 4.62
  • 0.17%
코스닥

868.93

  • 0.79
  • 0.09%
1/4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회계 자격증… 취업 및 직장인 업무 능력에 어떤 도움이 될까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회계 자격증… 취업 및 직장인 업무 능력에 어떤 도움이 될까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한국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코로나19의 고용시장 피해추정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로 인한 실업대란이 올해 신규 실업자가 최대 33만명을 넘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긴급생계비지원, 고용유지지원금 등 다양한 정부 대책이 발표 및 시행되고 있지만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의 고용불안까지 해소되기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 수출감소, 무역적자 등 세계적 경제 불황 속에서도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이 기회를 취업 준비 및 직장인의 업무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과 실무 역량 개발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렇다면 요즘 취업준비생, 직장인은 어떤 자기개발을 준비하고 있을까.

전문 자격증 취득과 업무 활용도의 폭이 넓은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분야는 경영관리 및 회계 담당 업무가 아니어도 기획·경영·마케팅·영업·총무·인사 등 유관부서의 모든 업무와 연결되어 있어 배우면 매우 도움이 된다.

먼저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취업에 도움이 되는 가산점 제도를 알아보자. 한국세무사회 자격증 우대사항(2016.10월 자료) 내용에 따르면 공무원 시험 중 경찰청 경찰공무원은 임용시험시 전산세무 1급ㆍ전산세무 2급과 전산회계 1급에 가산점 2점을 인정받는다. 해양경찰청 경찰공무원의 경우 전산세무 1급, 전산회계 1급에 가산점 2점이 추가된다. 군 기술 행정병 중 육군은 전산세무, 전산회계, 세무회계 모든 급수에 가산점 30점이 인정된다. 또한 해군·공군·해병대는 전산세무회계 모든 급수에 44점을 인정해준다. 학점인정도 가능하다. 전산세무 1급은 16학점, 전산세무 2급은 10학점, 전산회계 1급은 4학점까지 인정되어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는 수강생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

이렇듯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은 공기업, 대기업, 준정부기관, 공공기관 및 대학교 등 기관에 따라 우대 받을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 자격증 수당, 경력수당, 인사 고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세무회계 관련 지식은 모든 업무에 어떻게 연결되는지 살펴보자. 전산세무회계 기본 자격증이라 불리는 전산회계 1급(FAT 1급), 전산세무 2급(TAT 2급), 전산세무 1급(TAT 1급)은 우리나라 대표 기업 업종인 제조분야에 맞춰져 있다. 때문에 해당 자격증 취득 만으로도 제조설계 분야의 모든 흐름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를 토대로 회사에서 벌어들이는 수입 관련 항목과 지출되는 모든 비용인 광고비, 영업비, 주식매매차액 등까지 의료업, 서비스업, 교육업 등 기업 업종에 따라 관련 부서의 수익과 비용을 총괄하므로 다양한 업종의 회계 실무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또한 인사, 물류, 유통까지 다룰 줄 안다는 점에서 ERP정보관리사(인사/회계/물류/유통) 자격증으로 업무를 확장할 수 있으며 기업의 재정과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이로운 손익분기를 짤 수 있는 재경관리사 자격증 역시 관리자 혹은 임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업종을 불문하고 현재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재직중인 회사원이라면 승진, 이직, 경력관리를 위해 반드시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을 배우라고 추천한다.

수강료 부담을 줄이고 실무 회계 감각을 키우기 위해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자격증 취득은 국비지원 무료교육 제도를 활용하도록 하자.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취업성공패키지 1유형은 전액 100% 국비지원무료교육, 취업성공패키지 2유형 및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제 경우 최대 85%까지 국비지원 교육이 가능하다.

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개인당 훈련비는 300만원~500만원까지 지원되는 등 혜택은 많아졌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려면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 또는 관할 고용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국비지원 교육의 장점은, 출석 80%이상 유지해야만 국가에서 수강료를 지원해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학원 수업 출석률이 높고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의 경우 `전산세무회계·ERP정보관리사·재경관리사` `국가공인자격시험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학원에서 수업과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완성할 수 있다.

올해 15주년을 맞이한 이젠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4년 연속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을 수상 했으며, 강남(2호선 강남역, 9호선 신논현역), 종로(종각역, 종로3가역, 종로구, 동대문구, 은평구) 를 비롯한 전국 16개 캠퍼스를 운영 중이다.

비전공자도 세무회계 역량을 키워 경력단절 없는 사회생활과 임원 승진 및 창업까지 가능한 회계 자격증. 회계 공식 암기 만으로 자격증 취득은 가능하지만 보다 폭 넓은 시야를 가지고 세무회계 전반에 대한 회계 실무 지식을 갖춘다면 고용 불안 없는 나만의 업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