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생활권 아파트에 4만 1천여대의 엘리베이터TV를 가지고 있는 생활공간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커스미디어는 지난 3월 말부터 서울 생활권 아파트 1,740여단지, 총 2만 5천대 엘리베이터TV에 6만8,412개의 항균필름을 부착하고 관리하는 `클린엘리베이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포커스미디어는 매일 이용하는 엘리베이터에 대한 입주민의 염려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했다. 포커스미디어 측은 항균필름 부착 후에도 지속적인 소독에 나서며 지속적인 관리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포커스미디어는 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전인 2월부터 행정안전부에 바이러스 예방 행동 수칙 콘텐츠를 요청, 서울 생활권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전달했다.
이어 다양한 스타트업과 함께 어려움을 겪는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지원했다. `아이 돌봄 서비스 스타트업 자란다`와 함께 육아 공백을 메워주는 긴급 무료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외출이 어려운 입주민들을 위해 `어학공부 튜터 서비스 앱 튜터링`을 통해 어학공부 무료 수강 지원에 나섰다.
또한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귀여운 손글씨와 일러스트를 활용한 `마스크맨` 콘텐츠를 제작하여 입주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4월에도 포커스미디어의 사회공헌 활동이 이어졌다. 대표적인 혜택 제공 콘텐츠인 `포미박스`를 통해 입주민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입주민 응원 릴레이 `코로나 이겨내요! 너와나 힘을 내요! 포유박스` 이벤트에는 밴드 버즈의 보컬 민경훈,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아역배우 김강훈, 만화가 이말년을 비롯한 많은 셀럽들이 참여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포유박스 이벤트는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응원 글을 남겨준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너와 내가 나눠 쓸 수 있는` 1+1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윤제현 포커스미디어 대표는 "회사의 사업비전인 `당신의 더 나은 삶에 집중한다`라는 말에 맞춰 행동하려 고민했다"며 "입주민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커스미디어가 진행중인 다양한 활동들은 서울 생활권 4만 1천대의 엘리베이터TV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