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 종합솔루션 기업 에어릭스(대표 김군호)이 중소기업 정부지원사업인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에 관심을 갖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정부지원사업 신청을 돕는 유튜브 동영상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에어릭스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소개된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스마트팩토리 도입을 원하는 수요기업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기업인 에어릭스가 컨소시엄으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영상의 내용은 `어려운 스마트팩토리 정부지원사업, 한번에 해결하는 방법`과 `2천만원부터 시작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와 사업 신청 방법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동영상은 현재 조회수 5만뷰를 돌파했으며, 많은 중소기업 고객사들의 관심과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 필요한 맞춤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제안하는 것부터 사업 신청에 필요한 사업계획서 작성과 필요한 제반 서류 준비와 마지막 최종 보고서 제출까지 에어릭스와 함께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총 2회에 걸쳐 지원을 받아 구축이 가능하며, 이 중 스마트공장보급 확산사업의 신규구축은 최대 1억원까지 지원되며, 고도화는 최대 1억5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에어릭스 김군호 대표는 "에어릭스에는 대한민국의 모든 제조업체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공장 솔루션이 있으며, 이번에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에 도움이 되고자 본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초기 투자의 부담은 줄이면서 확실한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 스마트공장 구축에 많은 관심과 문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