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달꿈은 8일 유튜브 달꿈 채널을 통해서 온라인 진로심리검사 해석 프로그램을 방송하였다. 달꿈은 앞서 일주일간 진로심리검사(HEXA CT)를 무료로 제공하였으며, 2,451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검사를 실시하였다. 지역으로는 경남이 29%로 가장 많은 온라인 검사가 이뤄졌고, 그 뒤를 이어 경기, 대구 순으로 비중이 나타났다. 진로심리검사 온라인 교육은 검사에 대한 해석교육 후, 참여한 학생 및 학부모들로부터 실시간 질의응답을 갖는 순서로 운영되었다.
온라인 심리검사 해석 프로그램에는 심리검사 전문가 달꿈의 한종훈 팀장과 김수정 아나운서가 함께 하였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아나운서 진행자는 사전에 검사 시행 및 20시간 이상의 진로검사 해석교육을 통하여 운영의 전문성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주식회사 달꿈의 이수인 대표는 "진로 및 심리검사의 경우 모든 학교가 진행하고 있는 필수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코로나 및 온라인 개학으로 검사활동 및 해석교육이 현실적으로 학교에서 이뤄지기 어려운 상황이다. 달꿈은 진로학습에 가장 선행 프로그램인 진로심리검사 부분을 전국 학교 및 학생들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할 수 있게 교육부의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모든 준비를 마쳤다."라고 했다.
달꿈의 온라인 검사는 총 3가지 종류로 구성되어있다. 달꿈의 심리검사는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가능하며, 학년별로 각각 다른 검사들로 구분하여 운영할 수 있다. 학생들의 검사참여 및 수업참여 등의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는 학교별 개설된 교육페이지를 통해서 교사가 직접 관리 운영할 수 있다. 달꿈의 온라인 심리검사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은 달꿈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