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애플이 아이폰SE2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아이폰 유저들 사이에서는 핫한 주제가 되고 있다. 아이폰SE2의 케이스로 추정되는 제품이 온라인에 등장하면서 그 기대감을 고조시키기도 했다. 그에 더해 하반기에는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될 일정이 예고되어 있기에 업계는 구형 아이폰 모델에 대해 높은 공시지원금을 책정하며 재고정리에 나섰다.
아이폰XS 시리즈를 비롯해, 아이폰XR 모델까지 가격인하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공동구매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는 특가가 예상되는 모델에 대해서 찜특가로 내놓으면서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예약자에 한해서 특가가 풀렸을 때, 선진행이라는 특전을 제공하는 제도로, 언제 가격인하가 풀릴지 모르고 기다리던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최근 찜특가로 진행하고 있던 아이폰XS MAX 모델의 경우 최대 할인율이 적용되면서 20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하기도 했다. 현재는 아이폰XS MAX, 아이폰XR의 경우 찜특가로 진행 중에 있으며, 아이폰XS 모델의 경우 현재, 최대 80% 할인율의 공시지원금 및 추가지원금이 제공되면서 14만원대로 진행되고 있다. 특가가 대부분 주말이나 늦은 밤에 나온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찜특가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아이폰7,8 모델은 0원 공짜폰으로 진행 중에 있어 학생폰으로도 인기다.
18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싸다구버스폰 카페는 아이폰 외에도 중저가 안드로이드폰에 대해서도 높은 할인율을 보여주고 있어 새 학기를 맞이한 시점과 맞물리면서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주목 해볼만한 기종으로는 갤럭시 A40, A90 모델 등이 0원 공짜폰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갤럭시 A40은 작년에 출시된 중저가 모델로 저렴한 출고가에도 후면 듀얼카메라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칩셋은 엑시노스 7시리즈가 적용됐고, 4GB RAM, 64GB 내장스토리지, 144.4 x 69.2 x 7.9mm 의 크기와 140G의 무게를 가지고 있다. 5.9인치임에도 가벼운 무게감으로 휴대성이 강조됐다. 2340*1080 해상도의 풀HD+디스플레이도 색 재현도 또한 나쁘지 않다.
삼성에서 첫 5G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작년 하반기 출시한 갤럭시 A90 5G 모델의 경우 고사양 칩셋인 스냅드래곤 855를 장착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5G 네트워크를 구동하기 위한 모델로 나왔기 때문에 출고가격도 89만원대로 나왔던 모델이지만 현재 싸다구버스폰에서는 갤럭시 A40과 더불어 A90 5G 모델도 0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해당 프로모션에 대해 자세한 할인정보는 네이버카페 `싸다구버스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