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오프라인 및 동영상 강의로만 국내 어학시장에 어필했던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가 2020년부터는 국내 유일 어학 오디오콘텐츠 전문기업으로 나선다.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는 현재 네이버 오디오클립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어학 관련 오디오콘텐츠를 제작, 운영 중에 있다.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의 ‘1분 영어발음’ 채널은 네이버오디오클립 어학 채널 중 7위다. 현재 구독자수 22,000명, 월평균 재생 수 100,000회를 넘었다.
김일승 대표는 “우리나라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어사전에서는 원어민의 발음을 들을 수만 있을 뿐, 그 발음을 똑같이 따라하게 잡아주는 서비스가 없다”고 지적하며, “누구나 원어민처럼 발음할 수 있는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만의 노하우를 단 10~20초 사이의 짧은 시간에 오디오클립으로 담아내 ‘와, 나도 된다’는 느낌을 누구에게나 체험시켜주고자 했던 아이디어가 많은 이들에게 어필되고 있어 뿌듯하다”는 소회를 밝혔다.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의 모든 오디오콘텐츠는 김일승 대표의 목소리로 제작되고 있다. 김일승 대표는 영어발음전문가로 활동 중이지만 대학시절부터 아나운서를 준비했던 터라 안정된 톤으로 방송을 진행하여 분위기를 이끈다.
김 대표는 오디오콘텐츠 시장의 전망에 대해 “동영상 시장은 레드오션이며 너무 무겁다. 반면 오디오콘텐츠 시장은 한결 가볍다. 바쁜 요즘 사람들이 따로 시간을 내지 않고 언제든 틀어놓고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은 심플라이프를 추구하는 현 시대에 알맞다. 앞으로의 미래는 인공지능(AI) 시대이다. 인공지능과 가장 결부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분야는 동영상 시장이 아닌, 오디오콘텐츠 시장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2020년부터 김일승영어발음연구소에서는 ‘요즘? 난 미드로 영어배워!’, ‘출퇴근 영어명언 한 토막’ 등 11개 오디오콘텐츠 채널을 오픈하여 운영 중에 있다. 국내 유일 어학 오디오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매일 구독자가 늘고 있는 추세이다. 위 모든 채널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