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가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걸었다.
ITZY는 지난 9일 발매한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의 타이틀곡 `WANNABE`(워너비)로 19일 `엠카운트다운`이 발표한 3월 셋째 주 톱10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
금주 `엠카운트다운` 657화는 하이라이트 방송 `슬기로운 방구석 생활` 편이 편성되어 ITZY는 수상 소감을 담은 영상으로 시청자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항상 우리 팬들이 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 있다. 건강 잘 챙기시고, ITZY를 보고 에너지 많이 받아 가길 바란다"라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는 ITZY가 `WANNABE`로 받은 첫 트로피로, 나날이 거세지는 인기몰이에 더욱 힘이 실릴 전망이다.
또 ITZY는 `신인상 11관왕`을 달성하며 전무후무한 괴물 신인의 위상을 입증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2019 더팩트 뮤직 어워즈`(2019 THE FACT MUSIC AWARDS, TMA)는 공식 홈페이지에 수상자 명단을 발표했다. ITZY는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에게 수여되는 넥스트 리더 부문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데뷔 171일 만인 지난해 8월 첫 신인상 수상 후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신인상 11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데뷔곡 `달라달라`와 2019년 서머송 `ICY`(아이씨)에 이어 `WANNABE`도 큰 사랑을 받으며 3연속 히트 행보를 달리고 있다.
`WANNABE` 음원은 발매 당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벅스 일간 차트 1위 자리를 지켰다.
`IT`z ME` 음반은 전작인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에 비해 2배 가량 높은 초동 기록을 세우고, 가온차트 11주차(2020.03.08~2020.03.14) 앨범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한편, ITZY는 5인 5색 틴크러시 매력이 돋보이는 비주얼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WANNABE`로 맹활약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