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글로벌 프리콘 서비스를 선도하는 건설사업관리(PM) 기업 한미글로벌이 장애 아동·청소년들이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이번 사업은 장애 유형과 분야, 특성, 환경 등 다양한 요건을 고려하여 장애인 개개인에게 필요한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함으로써 장애인들이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나아가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따뜻한동행은 올해 ▲문화체육 ▲IT과학 ▲예술 ▲사회교육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장애 아동·청소년들을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에서 추천서 및 관련 제출서류를 다운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따뜻한동행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면접, 선정 회의 등을 통해 최종 선발자를 가릴 예정이다. 선정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따뜻한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은 “첨단 보조기구 지원은 장애로 인한 신체적 제약을 극복하고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며, “많은 장애인들이 보조기구의 도움으로 꿈을 성취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첨단 보조기구의 다양화와 보급에 계속하여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