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램프로는 지난 17일 서울 강남 본점에서 휴램노동법률사무소와 `협업 기반 비즈니스 추진의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휴램의 강점인 데이터 기반의 인사 업무 자동화 시스템과 휴램노동법률사무소의 강점인 주로 소상공인, 중소기업 맞춤 급여관리 및 4대보험 관리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 인사관리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손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휴램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사 직원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급여관리 및 4대보험 관리대행 부문뿐 아니라 사업주 고객 자문과 지원금 신청 채널 연계 알고리즘에 대해 함께 연구하여 비지니스 고도화에 협업하기로 했다.
휴램노동법률사무소 관계자는 휴램프로와 업무제휴를 통해 근로계약서 데이터 기술에 기반 한 급여대행 및 4대보험 관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인사관리를 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협업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강화된 인사관리체계로 사업주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인사관리 솔루션을 정확도와 다양성을 높여 투명한 노동시장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비지니스적인 의미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공인노무사이자 휴램프로의 이선희 대표는 양사 대표 노무사들의 협업이 이번 제휴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덧붙여 그는 "노무사가 직접 개발한 인사노무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오랜 경력을 통해 다져진 노무사의 전문성과 결합하여 전문가를 따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높여, HR테크 시장에서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인사관리 프로그램의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