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프라이빗 하우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에서 보증금 7억 원에 3년간 거주할 기회가 주어진다. 불수능에 자사고 폐지 여파로 명문 국제학교에서 자녀를 교육하려는 학부모 수요와 기업휴양지, 세컨하우스, 개인별장 등으로 꾸준한 소비가 있는 만큼 합리적 가격에 나오는 이번 임대 물량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제주도 서귀포시 제주영어교육도시 E-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175㎡, 총 84실 규모다. 입주는 오는 6월로 예정돼 있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현재 NLCS Jeju, BHA, SIA, 한국국제학교 등 4개의 국제학교가 유치돼 있다. 졸업생 다수가 국내외 명문대에 진학하는 성과를 내고 있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맹모(孟母)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9701명이 영어교육도시에서 학교에 다니거나 근무하고 있으며, 조만간 활동 인구 1만여 명을 넘어설 전망이다.
특히 지역 내 2016년 입주한 ‘해동그린앤골드’는 전용면적 84㎡로 아파트 전세가 4억 원대에 거래 중이고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은 면적이 2배 이상 큰 데다, 서울 강남권 최고급 주택에서나 볼 수 있는 대저택의 품격을 갖추고 있다. 임대 가격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실제로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에는 전실에 욕실 3개와 오픈 발코니가 제공되며, 4층 호실은 다락(175㎡A/B), 1층 호실(175㎡A)은 지하에 여유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현관 팬트리, 마스터룸에는 2개의 드레스룸, 각 룸별 붙박이장과 시스템 가구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설계된다. 최고급 아파트 수준의 고급 마감재 적용 및 제주영어교육도시 최초로 각종 주방가구와 에어컨, 스타일러 등의 생활가전 일체가 들어가는 풀빌트인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한 주거환경도 눈에 띈다. 먼저 홈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조명, 난방, 환기 등 집 내부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감성 조명 시스템인 LED조명 사용으로 에너지 절감은 물론 조명의 밝기 및 색상 조절이 가능해 조명 효과 연출이 가능하다. 편리하고 안전한 스마트 주차 시스템도 적용된다.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1,200만 화소로 360도 CCTV 감시 카메라와 주차 유도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쉬운 주차가 가능하다.
고품격 서비스와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되어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홈클리닝 서비스, 24시간 상주 경비보안 시스템, 필라테스와 요가 강습 서비스 등의 특급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아울러 커뮤니티에는 호텔급 여성 전용 사우나와 파우더룸,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와 여가 문화 생활이 가능한 가족 영화관 등의 커뮤니티 설계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3년간 임대하면서 자녀를 교육할 수 있고 상위 1%에 속하는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문의 전화가 쏟아지고 있으며,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교육기관 종사자들의 관심도 높은 편이다”라며 “기업휴양지나 세컨하우스 등으로 활용 가능하여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며, 이번에 임대로 나오는 물량이 많지 않은 만큼 단기간 계약을 끝마칠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2월 28일(금) 10시 오픈을 앞둔 제주 아이파크 스위트 R 견본주택 및 접수처는 서귀포시 대정읍 구억리 1110번지에 위치하며, 서울 판교 임대접수처는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46번지 서건타워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