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붐바야`(BOOMBAYAH)로 K팝 역사에 또다시 새 기록을 세웠다.
K팝 그룹으로는 처음으로 유튜브 8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한 그룹에 이름을 올리며 K팝 역사에 다시 한번 `최초` 발자취를 남겼다.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24일 오전 09시 04분 유튜브에서 조회수 8억 뷰를 돌파했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의 `붐바야` 활동 당시 모습이 담긴 축전을 공개했다.
`붐바야`는 `휘파람`과 함께 블랙핑크의 데뷔를 알린 곡이다. 강렬한 드럼 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이고, `오빠`를 외치는 후렴구가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킨다. 블랙핑크 데뷔 당시 화제가 된 데 이어 현재까지도 꾸준히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이들의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중 처음으로 8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블랙핑크는 앞서 `뚜두뚜두` (DDU-DU DDU-DU) 뮤직비디오로 10억뷰를 달성하면서 K팝 그룹 단일 뮤직비디오로는 최초이자 역대 최고 조회수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마지막처럼` 뮤직비디오 역시 7억 뷰를 훌쩍 넘기며 8억 뷰를 목전에 뒀다. 또한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안무 영상, 음악 방송 등 억대 뷰 영상만 총 18편을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유튜브 내 최초, 최고 기록을 빠른 속도로 자체 경신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며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터 어워즈`에 이름을 올린 블랙핑크의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국내 단일 채널 최대인 3천330만 명이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4대륙 23개 도시 32회라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인 월드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전 세계 무대를 아우르는 월드 클래스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또한 최근에는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된 일본 3대 돔 투어 역시 총 4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 총 20만5천여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일본 돔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블랙핑크는 새 앨범 준비에 힘을 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