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햄버거 대신 뉴요커들 손에 ‘비비고’ 메뉴를 들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CJ제일제당이 세계 경제의 중심지이자 미식의 도시인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한국 식문화를 알린다. CJ제일제당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록펠러 센터에 `비비고 QSR(Quick Service Restaurant) Pop Up`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록펠러 센터는 유동인구가 많은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글로벌 식음료 업체들이 앞다퉈 진출하는 곳이다. CJ제일제당도 `비비고`를 앞세워 글로벌 업체인 블루보틀, 스위트 그린, 푸쿠 등과 함께 뉴요커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QSR은 새로운 문화를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뉴요커를 겨냥한 공간이다. 이곳에서 CJ제일제당은 한식 메뉴에 대한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소비자 반응을 살펴 `한국 식문화의 세계화`라는 로드맵을 구체화할 방침이다. 해당 매장은 내년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대표적인 케이푸드(K-Food)로 자리잡은 `비비고 만두`를 비롯해 이색 비빔밥인 `비비콘`, `잡채` 등 7종이 판매된다. PGA투어 스폰서십을 통해 검증받은 메뉴들로 구성해 경쟁력을 높였다. 여기에 오피스 밀집 지역이라는 뉴욕 맨해튼의 상권을 고려해 `김치 컵밥`, `비빔 김밥`, `런치 박스` 등 투고(To-go)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이동 중에 한 끼를 해결하는 뉴요커의 라이프 스타일과 한식을 결합했다.
CJ제일제당은 일반 소비자뿐 아니라 유통사 바이어를 타깃으로 한 쇼케이스 매장으로도 비비고 QSR을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계기로 동부지역의 유통 채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미국 전역에 탄탄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는 슈완스도 인수 후 본격적인 시너지를 내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현재 서부지역에 치중돼있는 `비비고`의 활동 영역을 동부지역으로 넓히는 것이 목표다.
맨해튼 전역에 걸쳐 ‘비비고 QSR’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달 대행 업체인 우버이츠 딜리버리와 계약했다. CJ제일제당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동부지역에 ‘비비고’를 알릴 수 있는 마케팅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 13일부터 2월 7일까지 ‘비비고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뉴욕대(NYU) 등 맨해튼 중심가를 순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