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이나 평가의 패러다임이, 결과보다 과정중심으로 변함에 따라 초등학교 수행평가의 비중과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수행평가는 지식을 평가하는 시험과 달리, 지식을 습득하고 습득한 지식을 현실에 알맞게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이와 함께 수행평가를 통해 창의적 사고역량을 키울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이에 정성과 시간을 투자하는 학부모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에 맞춰 비상교육 와이즈캠프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해 수행평가에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개뼈노트’를 오픈했다
국내 교육업계 최초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적용한 ‘개뼈노트’는 와이즈캠프만의 차별화된 스마트학습법으로, 어렵고 복잡한 개념도 그림을 통해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내가 직접 말하고, 써보는 활동을 통해 수동적인 학습 습관을 능동적인 습관으로 바꿔주어 초등 수행평가에 가장 필요한 사고력, 창의력, 표현력 등의 다양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다.
국어의 경우 단원 개념에 따른 지문, 영상, 삽화 설명을 구조화해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수학의 경우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하여 4컷 만화로 개념 원리를 쉽게 설명해준다. 영어는 문장 구조에 따른 표현을 한눈에 파악하고 원어민 듣기, 쓰기, 녹음을 통한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며, 사회와 과학은 단원의 큰 개념에 따라 작은 개념을 구조화하여, 암기 위주의 공부가 아닌 체계적으로 이해하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와이즈캠프 개뼈노트 내 공유 커뮤니티인 ‘개뼈세상’에서 내가 그린 개뼈노트를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다른 친구들이 그린 개뼈노트 그림을 보며 동일한 개념을 다양하게 판별하는 눈을 키우고, 나만의 개성까지 표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와이즈캠프에서는 370개 개념 강의와 1,100개 대표 유형 문제로 이루어진 수학 학습 컨텐츠 ‘대유형 판다’를 오픈해 개념별 유형을 반복 학습하며 문제해결력이 향상되도록 했다. 또한 영어 학습 컨텐츠 ‘두두 잉글리시’를 통해 예비 초등부터 초6까지 실용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Action Phonics, Direct Grammar 등을 통해 파닉스부터 단어, 어법, 말하기, 쓰기, 읽기 등 다양한 영역의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와이즈캠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1월 13일까지 ‘비주얼씽킹 와이즈캠프 비주얼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이즈캠프 10일 무료 체험과 함께 비주얼씽킹 연습노트와 급수 한자 문제집 1권, 예비 초등 학부모들을 위해 자녀의 입학 준비부터 학교 생활의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부모님 가이드북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천만 원 상당의 루이비통 토트백, 샤넬 장지갑, LG TROMM 스타일러 등의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