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근무제, 장기근속자 휴가, 유급 보건휴가 등의 제도로 일/가정 양립 지원
㈜시지바이오(대표 유현승)가 지난 12월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19 가족친화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적 기업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여 선정하고 있다.
서류 심사 및 현장실사, CEO 인터뷰, 직원만족도 조사 등 엄격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검증하게 된다. 인증기업에 대해 지원사업 가점을 주거나 대출금리를 우대해주며, 중앙부처와 지자체, 은행 등이 지원하는 211개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지바이오는 노사협의회 및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가족친화적 제도들을 도입 및 개선하고 있다.
임직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를 통한 시차출퇴근, 재택근무 등 융통성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가족과 함께 리프레시 할 수 있도록 휴양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와 참여하는 연말행사, 유급 보건휴가,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남성육아휴직, 정부 평가 인증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여 근로자가 육아와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임직원의 기념일 축하제도, 한 달에 한 번 근무시간을 1시간 30분 단축할 수 있는 Refresh 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올해 남녀고용평등 대통령 산업포장 수여에 이어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다니고 싶은 회사, 가족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회사`가 되어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기업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