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는 오는 15일까지 7일간 브랜드 캠페인 `위메프 쇼핑 유형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핑 유형 테스트는 고객이 직접 자가진단 형식의 설문에 응모해 맞춤 아이템을 선물 받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평소 쇼핑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한 질문에 답을 하면 △뻐꾸기형 △참새형 △올빼미형 △헌터형 등 쇼핑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4가지 유형은 다채로운 특가와 기획전이 많은 위메프 쇼핑 문화에서 착안했다.
위메프는 테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쇼핑 유형별 아이템으로 구성된 `위킷(WE kit)`과 `쇼핑 유형 진단서`, 소정의 위메프 포인트를 제공한다. 해당 캠페인은 위메프 모바일 앱과 PC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위메프 브랜딩랩 전하나 팀장은 "`본질(가격)`에 집중하는 위메프의 브랜드 철학을 재밌는 경험으로 전달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취향과 경험을 소비하는 밀레니얼 Z세대 고객이 주요 대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