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맺고 지난 28일부터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직장인들의 연말 세액공제 혜택을 위한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이어서 가성비가 좋은 `(무)100세까지비갱신e암보험`, ▲소액으로 목돈마련이 가능한 `(무)만원부터m저축보험Ⅱ` 등 총 3가지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내 간편보험 탭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가 없이 `카카오페이 결제`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계약 조회는 교보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365일 24시간 확인 가능하다.
김성수 교보라이프플래닛 채널담당 상무는 "이번 제휴는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국내 최대 생활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와 진행한 상품 론칭"이라며, 앞으로 `카카오페이 간편보험`을 통해 고객지향적인 장기보험과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비대면채널(온라인) 보험 상품은 동일 보장의 대면채널(오프라인) 상품 대비 보험료가 저렴하고, 인터넷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상품 가입과 관리를 할 수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