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G 관련주의 실적 강세가 두드러져 5G 통신장비 관련 회사의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통신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통신시장이 상승기류를 타자 온라인 스마트폰 판매점이 늘어나고 있으며 경쟁업체의 수가 늘어나 많은 판매점의 판매량이 줄어들고 있음에도 독보적인 판매량을 보여주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가 있어 화제다.
화제의 중심에 있는 네이버 카페 ‘핫딜폰’ 은 지난 상반기 특가 판매 이슈로 포스트, 언론매체, 블로그, SNS 등에 소개되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었으며 이번 갤럭시S10, LG G8 등 LTE 모델에 대한 할인판매로 다시 한번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핫딜폰은 최근 2차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10의 신기술을 대거 탑재한 갤럭시S10의 가격을 기존 50만 원대에서 9만 원대까지 낮췄고 LG G8 모델의 경우 기존 30만 원대에서 할부원금 없이 공짜폰으로 판매하고 있다. 출시 된지 일 년이 채 되지 않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가격을 일제히 떨어뜨리자 판매량이 1천 대를 돌파할 만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로 카페는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핫딜폰 관계자는 “5G 상용화 이후 줄곧 5G가 강세를 보이던 스마트폰 시장이 최근 플래그십 LTE 스마트폰의 가격이 떨어지자 LTE 스마트폰의 구매율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약진이 이어지고 있다.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모델인 갤럭시S10과 LG G8 모델은 판매량이 1천대를 돌파한 만큼 재고소진 전 발 빠른 선택이 필요한 상황” 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핫딜폰에서는 기존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노트시리즈도 할인 판매를 진행 중으로 갤럭시노트8과 갤럭시노트9를 대상으로 각각 7만 원대와 10만 원대에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핫딜폰’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