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김포 골드라인 개통! '구래역·양촌역' 더블 역세권 누린다, 매머드급 오피스텔 '김포 현대썬앤빌 더킹' 투자자 이목 집중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지난 9월 28일 김포 골드라인이 개통됐다. 김포 골드라인은 양촌~김포공항까지 운행되는 노선으로, 김포한강신도시와 서울 도심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지하철 노선이다. 김포공항역에서 서울지하철 5, 9호선과 공항철도역으로 환승하면, 서울 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김포한강신도시의 교통망 호재는 김포 골드라인만 있는 것이 아니다.

지난 10월 31일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이하 대광위)에서 발표한 `대도시권 광역교통2030` 기본 구상안에 따르면 한강선(지하철 5호선) 김포 연장에 대한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한강선 김포 연장은 방화차량기지에서 김포시 양촌읍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방화역이 있는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하기에 더 편리해 질 수 있어 김포한강신도시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대광위는 광역버스 대폭 확대와 정시성 개선을 위한 전용차로 도입 추진도 발표했다. 김포시가 추진하는 사업 구간은 김포한강신도시부터 올림픽대로 여의하류IC까지다. 이로 인해, 김포한강신도시는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 교통망도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 뿐만이 아니다. 이번에 발표된 `대도시권 광역교통2030`에는 수도권 서부권에 광역급행철도(GTX)-D 신규 노선을 검토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는데, 김포는 이 신규 GTX-D노선 호재를 입을 유력 후보지로 거론되고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 움직임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처럼 김포한강신도시의 교통망이 확대되면서, 김포는 신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서울 도심과의 거리는 줄어들고, 서울보다 저렴한 집값으로 인해 탈서울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특히 서울이나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줄이는 역세권 입지의 단지는 인기리에 팔려나가는 추세다.

김포 골드라인 개통 호재를 맞아 김포 집값도 반등하기 시작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올해 들어 9월말까지 김포의 집값은 0.25% 하락했다. 하지만 골드라인이 개통한 이후인 10월 김포 주택매매가격은 9월 대비 0.01% 상승률을 보이며 현재까지 연속 오르고 있다.

구래역 `호수마을 e편한세상`, 마산역 `자이더빌리지 메트로`, 운양역 `한강신도시 운양푸르지오` 등 새로운 역세권 브랜드 아파트로 부상한 곳은 가격 상승에 거래량도 늘고 있다. 일례로 구래역 호수마을 e편한세상 전용 84㎡는 KB부동산 시세 기준으로 지난 7월만해도 평균 매매가가 3억2,500만원이었는데 개통 이후인 현재 3억3,000만원으로 두 달새 500만원이 올랐다. 한강신도시 운양푸르지오도 마찬가지다. 이 아파트 전용 84㎡는 골드라인 개통 전 평균 매매시세가 4억6,000만원 선이었는데 개통 이후 조금씩 오름폭을 보이면서 11월 현재 평균 4억7,250만원 선의 매매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지난 9월까지만 해도 한 동에서 한 두건 거래되던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1단지(2020년 입주 예정)` 분양권은 10월 들어 한 동에서 10여건씩 거래됐다.

이러한 가운데 김포 구래동 일원에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과 양촌역 모두를 가까이서 누리는 더블 역세권 입지의 자산가치 높은 오피스텔이 분양 중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그 주인공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71-5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이다.

현대BS&C가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2만㎡(3만6,000여 평)의 규모에 무려 1,890실의 초대형 더블 역세권 오피스텔로, 1,461대의 넓은 주차시설도 확보하고 있다. 세대타입은 전용면적 22~39㎡의 소형 위주로 원룸 및 투룸 등 총 5개 타입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단지가 입지한 구래지구는 신도시 내에서도 자족기능과 생활인프라, 그리고 교통환경 등 오피스텔이 들어서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으로 평가된다. 지하철 5, 9호선과 환승되는 김포도시철도 구래역, 양촌역과 인접한 더블 역세권 단지로, 이마트 등 구래지구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쇼핑 문화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김포 골드라인 외의 도로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등 서울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쉬운 멀티 교통망을 자랑한다. 특히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도심까지 1시간 이내, 여의도권은 2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일산·인천 청라지구·검단신도시 등과도 인접해 있어 인접 지역과의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구래지구 자족용지 내 지식산업센터와 장기권역 지식산업센터는 물론, 1,300개 입주 업체, 1만8,000명이 근무하는 김포골드밸리와 인근 산업단지의 종사자들의 임대수요가 기대된다. 또한, 대폭 개선된 교통망으로 인천국제공항, 마곡산업단지로의 이동도 쉬워 광역수요 흡수도 기대된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부상할 매머드급 단지답게 다양한 부대시설과 최첨단 시스템·설계도 제공된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은 물론, 단지 내 연면적 8,736㎡ 규모의 대형 근린생활시설과 옥상 휴게공간·운동시설, 그리고 왕복 약 900m 길이의 대규모 옥상 런닝트랙(산책로 포함) 및 생활의 쾌적함을 더해줄 약 3,000㎡ 규모의 중정공원(2개소)과 층별 휴게데크도 조성된다. 여기에 조식서비스, 컨시어지 등 호텔급 서비스도 도입 예정이며, 세대별로는 홈오토메이션, 무인택배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차번인식 주차관제, 원격검침 설비, 주차안내 정보제공 등 생활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실거주는 물론 투자가치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김포한강신도시 현대썬앤빌 더킹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3가 6-17번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917-5번지에 각각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0년 3월로 예정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