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가 새롭게 도입하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라호텔은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첫 신라모노그램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에서 선보일 ‘신라모노그램’은 신라호텔과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세련되게 조화된 호텔이 될 것”이라며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체인 호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라모노그램 BI는 지난 40년간 축척해온 신라호텔만의 가치와 정서, 새롭게 진출하는 현지의 특성이 융합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모노그램은 ‘두 개의 글자가 합쳐져 만드는 하나의 조화로움’을 의미한다.
신라모노그램의 BI를 이미지로 보여주는 로고는 알파벳 ‘M’이 물이 베친 듯이 아래, 위 대칭으로 돼 있고, 호텔신라를 상징하는 알파벳 ‘S’의 곡선 형태도 합쳐졌다.
호텔신라는 이번 BI 공개로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와 고급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프리미엄 비즈니스 브랜드 ‘신라스테이’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호텔신라는 3대 브랜드 구축을 계기로 베트남은 물론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의 10개 도시에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내년 신라모노그램 다낭에 이어 2021년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200여개 객실을 갖춘 ‘신라스테이 새너제이’도 연다. 아울러 인도네시아 발리 등에도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