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TV가 주관하며 스타리치 어드바이져가 후원하는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2019년 추계 CEO 골프대회`가 10월 29일 경기도 포천시 포천힐스CC에서 열렸다.
기업인들의 사업 비전 공유와 협회 회원 간의 교류 활성화,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77명이 20팀으로 이루어져 참가하였으며 우승은 (주)엔와이지 김남수 회장이 차지했다.
김광열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대표 겸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협회장은 "건강한 기업가정신을 가진 CEO분들을 이렇게 좋은 날, 좋은 곳에서 만나 뵙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뜻깊은 행사가
이어질 수 있도록 협회에 대한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는 한국경제TV 이봉구 대표이사도 참석해 대회를 축하했다. 이대표는 “올 봄에 처음 개최되었던 CEO 초청 골프대회가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두 번째를 맞이하였다.”며,
“국내?외 상황으로 힘든 중소기업 대표님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발전하기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기업을 움직이는 기업가정신은 기업 문화에서 비롯되며, 창업주의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제대로 계승하고 기업의 DNA와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힘이 있어야
100년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는 취지에서 설립된 단체이다.
협회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고, 신사업과 기술 개발, 시장 개척 등 기업 네트워크를 활성화시켜 한국 기업이 세계적인 장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협회는 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해 `CEO 초청 골프 행사`뿐 아니라 `기업가정신 콘서트`, `CEO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등의 프로그램을 한국경제TV와 함께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