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0.73

  • 19.63
  • 0.78%
코스닥

692.32

  • 0.83
  • 0.12%
1/3

전주 재개발 사업 성공 주도한 '아이파크', 올해도 뜨거운 분양 열기 기대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전주시 재개발 사업을 선도하는 브랜드 아파트 `아이파크`
전주 원도심 태평동서 13년만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수요자 관심 집중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가 전주 재개발 시장을 주도하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전주시청에 따르면, 현재 전주시에서 이루어지는 재개발 사업은 총 13곳이다. 관리처분인가를 받아 착공 분양까지 완료한 곳은 물왕멀구역(2015년 분양)과 바구멀1구역(2018년 분양) 2곳이며, 관리처분 인가를 받고, 올해 분양 예정인 곳은 태평1구역과 효자구역이다.

특히, 분양 완료한 곳 중에서도 바구멀1구역은 분양 당시 지역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사업은 HDC현대산업개발이 주도한 사업으로 바구멀1구역을 재개발해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을 선보였다.

실제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은 지난해 5월 1순위 청약에서 647세대 모집에 총 4만1,024개의 청약 통장이 접수돼 평균 63.4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전북지역에서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이었으며, 앞선 재개발 사업인 `전주 중노송동 물왕멀구역 서해그랑블`이 기록한 1순위 청약경쟁률(2.06)의 30배에 달하는 수치였다.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 분양권에는 현재 수천만원의 웃돈까지 붙어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8월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 전용면적 101.99㎡가 4억2,591만원(9층)에 거래됐는데, 이는 분양가인 3억8,230만원 보다 4천만원 이상 높은 금액이다.

이처럼 `서신 아이파크 e편한세상`에 많은 수요가 집중되는 이유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 ▲높은 브랜드 선호도 ▲뛰어난 상품성 ▲프리미엄 경험 등을 꼽았다.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전주시에서 아이파크는 이미 검증된 브랜드다"라며 "서부신시가지 아이파크가 전북 최고가 아파트로 자리잡고 있고, 송천 아이파크도 리딩 단지로 꼽히고 있을 만큼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에 지역민들의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

앞선 바구멀1구역에서 분양 강세를 보이며 전주 재개발 시장을 주도한 HDC현대산업개발이 11월 8일 완산구 태평1구역을 재개발해 `전주 태평 아이파크`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태평동 123-1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2개동, 총 1,31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1,045세대를 일반에 분양하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 수는 △59㎡ 445세대 △74㎡ 242세대 △84㎡ 358세대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2006년 이후 13년 만에 태평동에 들어서는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로 향후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다.

특히,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사업지 주변으로 재개발과 더불어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정주여건 개선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사업지 바로 맞은편에는 진북동 동양아파트인근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이 계획돼 있고, 완산구 중앙동, 풍남동, 노송동 일원에는 전통문화 중심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변화의 중심지에 위치한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단지 가까이에 교통, 교육, 공공기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먼저 단지 옆으로는 공북로, 태진로, 전주천동로, 기린대로 등 사통팔달의 도로 교통망을 갖췄으며, 전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KTX 전주역도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한 시내·외로 이동이 수월하다.

반경 1km 이내에는 전주시청과 덕진구청, 중앙동 주민센터 등 다수의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고, 홈플러스, 전주중앙시장, NC웨이브, 세이브존 등의 쇼핑시설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가박스, 전주시네마,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 한옥마을, 은행 등 문화시설과 금융기관도 주변으로 밀집해 있다.

단지는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한 전주초, 진북초, 전주중앙중과 전북고, 신흥고, 신일중, 전주고 등 다수의 명품 학군과 유명학원가가 밀집한 서신동과 중화산동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 태평문화공원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전주천도 가까워 수변산책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완산공원, 전주덕진공원, 전주동물원 등도 차량 10분 거리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낮은 건폐율과 넓은 동간 거리로 일조권 및 개방감도 우수하다. 대지면적 대비 녹지 비율이 높아 단지 안팎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주민운동시설, 경로당 및 피트니스 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의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전주 태평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95-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5월 이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