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리펀드100코리아 최용석 대표이사가 `2019자랑스런한국인대상` 시상식에서 IT산업혁신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부문과 일반 기업 및 공직부분 등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국가 발전이나 우리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왔다.
`리펀드100` 은 상품이나 서비스의 시장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결제한 금액을 다양한 형태로 되돌려주는 파격적인 리펀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인데, 위축된 소비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인 부분과 함께 한국형 마케팅 플랫폼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케 한 공로를 인정받게 된 것이다. 또한 일반 유통상품뿐만 아니라 부동산중개, 건강검진, 미용, 여행, 학원 등 무형의 상품에까지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높게 평가되었다는 것이 시상조직위원회 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우즈베키스탄 (유)에르카아키텍츠사와 리펀드100플랫폼 수출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으며,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 등의 나라와도 협의가 진행되고 있고, 국내 유수의 검진센터와도 이미 마케팅 제휴를 맺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의 서비스 적용이 기대되고 있다.
마케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비와 유통의 개념을 혁신적으로 전환시키고 있는 ㈜리펀드100코리아는 유통과 서비스 제공 등 경제시장 전체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서비스 제공 주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