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 Aa-12BL`, `김포장기 B-11BL` 행복주택…실속평형 갖춰
주거비도 저렴해…커뮤니티 시설 및 생활 인프라도 매우 우수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60-2번지와 1696번지 일원에 각각 조성하는 `김포한강 Aa-12BL`과 `김포장기 B-11BL` 행복주택이 입주자 맞춤형 설계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김포한강 Aa-12BL`은 전용면적 16~44㎡, 총 443가구, `김포장기 B-11BL`은 과 전용면적 16~36㎡, 총 196가구로 구축되며 소형가구에 딱 맞는 실속평형을 자랑한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과 만19세~만39세 이하 청년, 신혼부부 등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 여건이 편리한 곳에 지어지는 것으로, 입주가능 대상자는 무주택자인 대학생(취업준비생 포함)과 청년계층(만19세~만39세 미만) 예비신혼부부,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신혼부부나 한부모 가족 계층, 고령자(65세 이상), 주거급여수급자에 한정된다.
단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돼 주거비에 부담이 없으며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주거 만족도가 매우 뛰어나다.
단지는 주민 카페가 조성돼 단지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으며 미취학 어린이를 위해 단지 내 독립된 공간에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단지내 주민 전용 공용세탁실이 마련되며, 어르신들이 머무를 수 있는 경로당도 조성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멀티스포츠룸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도 조성된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장기초와 가현초, 장기중, 장기고 등 교육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와 우체국 등도 가까이 있다. 도보권에는 근린공원과 반경 1Km내에는 한강중앙공원, 솔내공원이 있어 운동과 여가, 산책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많은 수의 기업체들이 자리 잡은 632만㎡ 규모의 산업단지 `김포골드밸리`도 있어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편리한 교통망도 큰 장점이다. 800m 거리에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이 위치해 있으며,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여의도, 마곡, 광화문, 강남, 홍대 등 서울 진입이 매우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광역 버스정류장도 있어 여의도와 영등포, 홍대, 강남역 등 서울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김포한강로와 국도 48호선을 이용하면 자유로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진입도 쉽다.
한편 `김포한강 Aa-12BL`과 `김포장기 B-11BL` 행복주택은 현재 청약 접수를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금)부터 시작돼 오는 오는 21일(월)까지 열흘간 이어질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2020년 1월3일(금)이며, 입주는 각각 2020년 9월(김포장기 B-11)과 2021년 2월(김포한강 Aa-12) 예정이다.
`김포한강 Aa-12BL`과 `김포장기 B-11BL`의 자세한 정보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 및 청약센터, LH대표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