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는 문자를 예술로 승화시킨 캘리그라피 작가 3인 초대 레터링전 `My favorite daily(마이 페이버릿 데일리)`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0일(금)부터 10월 16일(수)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초대 레터링전 `My favorite daily`는 밋밋한 글자를 독특하고 창조적인 기법으로 꾸며, 글씨를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킨 캘리그라피 작가 3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 개개인의 개성이 드러나는 레터링 기법과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조화를 이루며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김은주 작가는 수채화의 번짐 기법을 이용해 하나의 회화 작품으로 표현했으며, 박경화 작가는 태블릿PC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디지털 드로잉의 매력을 보여준다. 장혜지 작가는 고양이의 일상을 그린 일러스트와 스토리가 있는 레터링을 함께 배치해 사랑스럽고 위트 있게 표현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박경화 작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 저희 작품을 통해 색다른 자극과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며 "캘리그라피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환영 받고 있다. 정기적인 미술 전시회를 개최해 작가들에게는 전시 공간과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유디갤러리는 양재역 2번 출구,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