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판매자 입점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특별한 선물 아이템을 가진 판매자를 발굴하고, 풍성한 선물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판매자들은 27일부터 카카오커머스 사이트에서 콘테스트 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9월 9일부터 23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상품 이미지, 선물 스토리, 판매 계획 등을 작성해 배송 가능한 상품 아이템을 접수하면 된다.
`축하해요`, `고마워요`, `건강해요`, `힘내세요` 그리고 자유메시지 등 총 5가지 부문을 모집한다.
통신 판매 신고자에 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 사업자, 기 입점 사업자 모두 참가 가능하다.
1차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부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10개, 총 50개 후보를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크게 `받는 사람이 좋아할 선물인지` , `보내는 사람의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인지` 등이다.
기존에 판매하지 않았던 독창적인 제품일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는 계획이다.
1차 심사 후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7일간 2차 심사로 사용자 투표가 진행된다.
사용자들이 카카오톡 앱 내 선물하기에서 `받고싶은 선물`을 투표해 최종 5개작을 선정한다.
카카오 커머스 측은 "파트너들은 유료 광고 환산시 약 3억원에 이르는 가치의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