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카드를 쓰는 고객이 중심이 되는 `가장 나다운 카드`라는 의미의, `I`m(아임)` 카드 시리즈를 6종을 선보이고 있다.
I`m 카드는 소비생활에 있어 고객의 `나다움`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고객 소비가치와 경험을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분류, 그에 맞는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경험과 그에 따른 감정을 모토로 하여 `I`m WONDERFUL(아임 원더풀)`, `I`m CHEERFUL(아임 치어풀)`, I`m HEARTFUL(아임 하트풀)`, `I`m JOYFUL(아임 조이풀)`, `I`m GREAT(아임 그레잇)`, `I`m YOLO(아임 욜로)` 카드 6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카드는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정의된 라이프스타일별 맞춤 혜택을 제공한다.
`I`m WONDERFUL(아임 원더풀)`은 `마음껏 누리는 나`라는 콘셉트로 지난달 실적과 조건에 상관 없이 모든 가맹점 0.7%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4% 할인 등 심플한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조건 없는 혜택을 담았다.
`I`m HEARTFUL(아임 하트풀)`은 `가족을 챙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학습지/학원/마트/유기농샵 10% 할인 등 가족을 위한 교육, 먹거리 혜택을 제공한다.
`I`m CHEERFUL(아임 치어풀)`은 `위로가 되는 나`라는 콘셉트로 모든 음식점 5% 할인, 점심시간 커피 30% 할인 등 직장인을 위한 주중, 주말 맞춤 혜택을 담았다.
`I`m JOYFUL(아임 조이풀)`은 `즐겁게 지내는 나`라는 콘셉트로 주말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야간요식/소셜커머스 최대 10% 할인 등 1코노미를 위한 편리한 혜택을 제공한다.
`I`m GREAT(아임 그레잇)`은 `슬기롭게 사는 나`라는 콘셉트로 이동통신, 관리비 등 월납요금, 마트, 슈퍼 최대 10% 할인 등 알뜰 소비자를 위한 생활비 할인 혜택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I`m YOLO(아임 욜로)`는 `오늘을 즐기는 나`라는 콘셉트로 전월 실적 및 한도 제한 없이 모든 해외 이용 1.2% 할인, 전세계 공항라운지 본인 및 동반자 무료 이용 제공 등 YOLO족을 위한 해외/쇼핑/힐링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I`m 시리즈는 지금까지 카드가 중심이었던 금융생활에서 고객이 중심이 되는 카드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선언한 것"이라며, "`나`라는 본질에 집중하여 있는 그대로의 고객의 삶을 담아내고, 다채로운 고객의 모습을 표현하는 카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