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있지)의 신곡 `ICY(아이씨)` 뮤직비디오가 공개 10시간여 만에 500만뷰를 돌파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걸그룹 ITZY가 오늘(2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IT`z ICY(있지 아이씨)`와 타이틀곡 `ICY`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에 앞서 ITZY는 29일 0시 `ICY` MV를 선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ICY` MV는 공개 10시간째인 29일 오전 9시 54분께 유튜브 조회수 500만뷰를 넘어섰다. 데뷔곡 `달라달라`가 공개 12시간여 만에 500만뷰를 돌파한 것과 비교하면 약 2시간을 단축시킨 기록이다. ITZY는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인기 돌풍을 예고했다.
또 `ICY` MV는 29일 오전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ICY`는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ITZY의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ICY`는 JYP 박진영이 처음으로 ITZY를 위해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이다. 메인 작사, 작곡가인 박진영을 필두로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에 참여했으며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를 만든 Cazzi Opeia, 레드벨벳의 `피카부`를 작업한 Ellen Berg, `빨간 맛`을 만든 Daniel Caesar, Ludwig Lindell, 방탄소년단의 `I`m Fine`과 `Home` 등을 작업한 Lauren Dyson, Ashley Alisha, Cameron Neilson 등 쟁쟁한 작곡가들이 협업으로 곡을 완성했다.
특히 `ICY` MV는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해 짜릿하고 통쾌한 영상미가 특징이다. 세련된 비주얼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비트,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댄스 브레이크, 자유분방하게 LA를 누비는 5인의 모습까지 ITZY만의 걸크러쉬 매력을 가득 담아냈다.
`걸그룹 명가 JYP`가 선보이는 4세대 걸그룹 ITZY는 올해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있지 디퍼런트)`와 타이틀곡 `달라달라`로 정식 데뷔했다.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는 공개 18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고 57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 신기록을 수립하고 `2019년 가요계 최고 신인`의 위상을 증명했다.
한편 ITZY는 2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ICY`와 미니 1집 `IT`z ICY`의 수록곡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이어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