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그루비룸(박규정, 이휘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싱글 ‘자유시간(Face Down) (Feat. Paul Blanco, UNEDUCATED KID)’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됐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영상에서는 두 명의 초등학생이 고등학생들에게 장난감을 빼앗기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이내 의기소침해진 초등학생들은 의문의 블랙홀을 발견했고, 홀린 듯 그 속으로 들어갔다.
이후 블랙홀을 빠져나온 초등학생들은 피처링에 참여한 래퍼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와 폴 블랑코(Paul Blanco)로 훌쩍 성장해있어 B급 감성의 무드를 더욱 높였다. 더불어 폭발적인 힘과 초능력까지 얻게 된 이들은 도시를 파괴하기 시작했고, 장난감을 빼앗아 간 고등학생들도 응징했다.
영상 말미 힙합 음악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을 아우르는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래퍼 염따(Yumdda)가 특별 출연했다. 염따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와 폴 블랑코의 공격에도 끄떡없는 인물로 등장, 당황한 두 사람은 다시 초등학생으로 돌아와 유니크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두아 리파, 로살리아, 데이브, 쿠코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배출된 유튜브 뮤직 글로벌 아티스트 개발 프로그램 ‘파운드리(Foundry)’에 새롭게 참여한 그루비룸이 이번 신곡 ‘자유시간(Face Down) (Feat. Paul Blanco, UNEDUCATED KID)’과 더불어 어떤 작업물로 세상을 놀라게 만들지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