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해주는 단지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 두호동에도 예비 입주자에게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주는 단지가 등장했다.
`두호 SK VIEW(뷰) 푸르지오`는 1차 계약금 500만원을 비롯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등을 지원한다.
특히 입주 시점 납부하는 잔금 30% 중 20%는 2년간 유예가 가능해 부동산 대출 규제로 목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1군건설사인 SK 건설과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두호 SK VIEW(뷰) 푸르지오`는 포항시 북구 두호동 1022,1058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74~84㎡, 총 1,32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춰 눈길을 끈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죽도시장 등의 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롯데문화센터, CGV, 시립미술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춰 입주민에게 최적의 생활 인프라를 제공한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두호남부초를 비롯해 포항고가 도보권에 있으며 창포중, 포항여중, 포항여고 등이 가까워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화 설계도 도입됐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판상형과 타워형의 장점을 살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알파룸(일부세대), 복도팬트리(일부세대) 등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두호 SK VIEW(뷰) 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대출규제가 심화되면서 자금 마련에 부담을 겪고 있는 수요자들의 짐을 덜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예비 입주자에 한해 금융 혜택이 제공되는 점을 고려하면 내년 1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지금이 분양 받기에 적기"라고 말했다.
현재 `두호 SK VIEW(뷰) 푸르지오`는 견본주택을 찾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초코파이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 예정이며, 한 가족당 한 박스의 초코파이가 증정된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죽도동 618-11번지(포항고용복지센터 옆)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