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연극심리상담사 2급 1단계 교육/세종대 연극치료전공 모집 진행 중
사단법인 한국임상연극심리치료협회에서는 오는 7월 6일 개강하는 `임상연극심리상담사 양성과정 2급 1단계`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임상연극심리상담사는 연극치료를 통해 내담자에게 심리적 지원을 제공하고 정서적, 사회적, 인지적 발달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한다. 한국임상연극심리치료협회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을 갖춘 임상연극심리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임상연극심리상담사 1급(1~3단계) ▲임상연극심리상담사 2급(1~3단계)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수강생을 모집 중인 `임상연극심리상담사 양성과정 2급 1단계` 교육은 임상연극심리상담사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 총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연극치료 이론과 실제1, 교육연극, 심리학
교육기간은 2019년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종로구 혜화동에 위치한 교육장에서 매주 토요일 9시부터 18시까지 일 8시간 수업이 진행된다.
임상연극심리상담사 2급 1~3단계 과정을 수료하고, 임상훈련(순수임상/보조치료사 30시간 이상, 주치료사 120시간 이상) 및 수퍼비젼의 의무, 민간자격 검정 과목 평가 완료 시 임상연극심리상담사 2급 자격을 획득할 수 있다. 2급 자격 획득 시 발달장애인, 위기관리를 위한 개인치료 및 집단치료, 교도소 정신본건센터 등에서 연극 매체를 통한 심리적 지원과 상담활동, 학부모 교육, 상담, 자문 등의 활동이 가능하다.
`임상연극심리상담사 양성과정 2급 1단계` 교육은 전문대졸업 이상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70만원이다. 접수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상연극심리치료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연극치료 분야에서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다면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연극치료 전공 지원도 가능하다. 연극치료 전공의 경우 필수과목 이수 시 한국임상연극심리치료협회에서 인정하는 임상연극심리상담사 1급 자격이 부여된다. 원서접수는 7월 1일부터 8일까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