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5월 모바일 앱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최근 발표된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홈앤쇼핑 모바일앱은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 업계 1위를 기록했으며 전체 커머스 업계 종합 순위에서는 7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홈앤쇼핑 앱만을 사용하는 수치를 나타내는 단독 이용률은 12.2%를 기록하며 홈쇼핑 업계 1위, 전체 커머스 업계 3위를 기록했습니다.
홈앤쇼핑은 홈쇼핑 시장에서 TV와 온라인 쇼핑의 경계가 모호해질 것이라는 선제적 판단에 따라 2013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하고 TV와 모바일 시너지에 집중해왔습니다.
주요 고객인 40대와 50대가 모바일앱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이용자를 확대해왔고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앱 디자인도 최대한 단순하게 바꿨습니다.
지난 2017년 7월부터 두 개의 상품 방송을 동시에 진행하는 모바일 전용 방송서비스 `모바일 2채널`을 운영하면서 고객 선택의 폭은 더 넓어졌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신규 론칭 상품을 우선적으로 편성해 중소협력사의 입점 기회 확대와 성공적 론칭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