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비규제’, ‘역세권’ 통했다! 실수요, 투자수요 모두 사로잡은 코오롱글로벌 ‘부개역 코오롱하늘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당첨자 발표 이후 6개월 뒤 분양권 전매 가능하고,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 인접한 역세권 입지 인기
지난 5일 1순위 청약에서 평균 5.4대 1, 최고 10대 1 청약 경쟁률 기록… 오는 13일 당첨자 발표

올 상반기 아파트 청약 성적을 좌우한 두 가지 키워드는 `비규제`와 `역세권`이었다.

최근 몇 년 전부터 쏟아져 나온 정부 규제를 피한 곳에는 수많은 실수요자가 몰렸고, 그렇지 못한 곳은 한산했다. 또 비규제지역인데다 역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에는 지역 내 수많은 실수요자들이 견본주택을 다녀가는 모습도 연출됐다. 청약 진입장벽이 낮은 데다 분양권 전매 기간도 짧고, 시장 불황기에는 수요나 시세 변동에 흔들림 없는 역세권 입지를 갖춘 점이 실수요자들의 마음을 잡은 이유로 보인다.

이번주 청약시장에서 가장 주목받은 곳은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20-80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코오롱글로벌의 `부개역 코오롱하늘채`였다. 지난해 3월 성공 분양한 부평 코오롱하늘채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상품성과 입지적인 장점으로 중무장한 단지로,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로 인접한 역세권에 GTX-B노선(예정)이 추진되고 있는 부평역과는 한 정거장 거리로 인접해 우수한 청약 경쟁률이 예상됐다.

실제로도 이 단지는 지난 5일 1순위 청약 접수에서 219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180명이 접수하면서, 평균 5.4대 1, 최고 10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이는 지난해 3월 성공 분양한 부평 코오롱하늘채의 청약 경쟁률을 뛰어넘는 수준이다.

이러한 높은 청약 경쟁률은 `부개역 코옹하늘채`가 비규제지역인 인천시 부평구 일대에 들어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 12회 이상 납입한 자이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는 점에 실수요자들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입주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가 많은 부평구 일대에서 분양된 `부개역 코오롱하늘채`가 그동안 수요자들이 경험해보지 못했던 특화 설계와 특화 시스템 등 우수한 상품을 선보인 점 역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데 몫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청약에 나섰다고 밝힌 한 수요자의 경우 정부 규제로 인해 그동안 새 아파트로의 이주가 망설였는데, 때마침 조건에 적합한 새 아파트가 분양돼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여러 차례 상담을 한끝에 1순위로 청약을 했다고 밝혔을 정도다. 또 다른 1순위 청약자는 지난해 부평 코오롱하늘채에선 아쉽게 청약에 떨어졌지만, 오히려 1호선 부개역과 인접한 역세권에 더 나은 상품성을 갖춘 새 아파트가 나와 되려 기다린 보람이 있었을 정도였다고 말하기도 했다.

실수요뿐만 아니라 미래가치를 엿본 투자수요들의 청약도 줄 이은 것으로 보였다.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한 공인중개사무소 대표는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1호선 부개역과 약 400m로 인접한 역세권 새 아파트다. 편리한 교통 환경에 따른 주거 편의성은 물론 분양권 전매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가능해 향후 시세 차익에 대한 기대감을 엿본 투자수요들이 분양문의를 많이 했고, 또 실제로도 청약에 많이 나선 것으로 보인다"라고 답했다.

이어 "다른 재개발, 재건축 분양 단지의 경우 조합원들이 로얄층을 선점해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오히려 일반 분양분에 로얄층이 더 많아 미래가치를 엿본 투자수요 역시 대거 나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을 이었다.

■ 오는 13일 당첨자 발표 후 24일부터 26일까지 정당 계약 실시
코오롱글로벌의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인천시 부평구 부개동 120-80번지 일원 부개3구역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지하 2층~지상 24층, 6개동, 전용면적 31~84㎡ 총 52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인천 첫 `지역 냉난방` 아파트로 지어져 기존 개별 냉난방이 적용된 아파트 보다 여름, 겨울철의 관리비 절감은 물론 유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별도의 에어컨 구매가 필요 없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다. 더욱이 실외기가 없어 실사용 면적 확대에 따른 우수한 공간 효율성과 깔끔한 외관도 자랑한다.

전 세대에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이 적용돼 각 세대에서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등의 공기질을 알려주는 스마트 환경센서와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헤파필터(H13등급)의 전열교환기를 통해 공기질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현관 전용 청소기를 사용해 외출 시 의류 등 몸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흡입시켜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전용 청소기 사용 시 현관 천정에선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 물질과 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한 에어샤워기 내 헤파필터(H13등급)가 자동으로 동시에 작동해 신선한 공기로 바꿔준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저감수종(산림청 권장수종)으로 조경을 설계하고, 그날의 미세먼지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어린이 놀이터에 계획되어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 법정 시설 외 썬큰정원을 중심으로 배치한 학부모들을 위한 공간인 맘스&키즈카페와 키즈 도서관을 별도로 제공, 차별화된 키즈 특화 공간도 갖춰지게 된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다수의 초·중·고교 및 도서관이 밀집돼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고 상동신도시와 인접해 신도시 인프라는 물론 단지 인근 부평종합시장, 롯데백화점 부평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홈플러스 부평상동점, 이마트 중동점 등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도 쉽다. 또 약 18만㎡ 면적의 상동호수공원을 비롯해 테마파크인 웅진플레이도시, 아인스월드 등이 위치해 문화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부개역 코오롱하늘채`는 오는 13일(목) 당첨자 발표를 거쳐, 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개동 191-227번지 일원(부평문화로216번길 29-4) 현장 부지 내에 있으며, 지하철 1호선 부개역(2번 출구)을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