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재즈 싱어송라이터 주형진이 3년 만에 신곡으로 리스너들 곁을 찾는다. 주형진은 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새 싱글 `쉼`을 발표한다.
신곡 `쉼`은 듣는 이들에게 `휴식`을 전하는 노래다. 재즈킷 브러시 드럼, 콘트라베이스, EP&피아노의 심플한 트리오 사운드를 기초로 포근하면서도 듣기 편한 곡을 완성했다. 보컬 역시 `밝음`과 `설렘` 두 가지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불렀다는 후문이다.
주형진은 새 싱글에 대해 "우리 모두에게 `쉼`이나 `여행`은 과연 어떤 의미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됐다"고 소개했다. 그는 "지난봄, 강동원 리얼리티 촬영차 떠난 여행에서 상당한 영감을 얻었다. 그래서 어디론가 떠났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는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노래에 담고 싶었다. 제가 그랬듯, `쉼`을 듣는 모든 분들이 편안하게 쉬는 느낌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편, 주형진은 최근 유튜브에 공개된 강동원의 리얼리티 `강동원&친구들, 비바(Viva) LA 비다(Vida)`에 출연 중이다. 리얼리티에는 강동원, 주형진, 배정남, 세이신, 크리스 등 강동원의 `절친` 5인방과의 미국 여행기가 그려진다. 강동원의 `뮤지션` 친구로 등장한 주형진에게도 폭발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