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는 조니워커의 상징인 스트라이딩맨 탄생 111주년을 기념해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트라이딩맨은 조니워커의 모토인 `끊임없는 도전`을 상징하는 아이콘입니다. 1908년 만화가 톰 브라운이 브랜드 창시자인 존 워커의 손자 알렉산더 워커와 점심식사를 하던 중 냅킨에 그리며 `Born 1820, Going Striding`이라고 남긴 것에서 탄생했습니다.
이번 조니워커 빈티지 디자인 컬렉션은 스트라이딩맨의 111년 변천사 중 의미 있는 1929년, 1970년, 2019년 3가지 시대상을 조니워커 레드, 블랙, 골드 레이블에 반영해 선보입니다. 더불어 각 패키지는 연도별 유행한 예술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조니워커만의 레트로 감성을 더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카치 위스키이자 조니워커를 전세계에 알린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1908년 탄생한 이후 처음으로 리뉴얼 돼 빨간 외투를 걸친 1929년 빈티지 디자인을 입었습니다. 프리미엄 스카치 위스키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은 스트라이딩맨이 팝 컬쳐의 아이콘으로서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해인 1970년, 그리고 2019년은 `조니워커 골드 레이블 리저브`로 디자인 됐습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옛 것을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뉴트로 열풍이 부는 요즘, 스트라이딩맨 탄생 111년을 기념해 한정판 컬렉션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됐다"며 "조니워커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입은 스트라이딩맨과 함께 올 여름 트렌디한 조니워커 하이볼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