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클래식계에서 새롭게 등장한 웹 예능 토크쇼 <머큐리 스타 파워쇼>가 시즌2로 돌아왔다.
정통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과의 인터뷰 대담이 아닌 클래식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했다. <머큐리 스타 파워쇼>는 아날로그적인 성격이 강한 클래식계에서 스트리밍 위주의 음원 시장과 디지털화의 흐름 속에서 등장한 유니버설뮤직 클래식 자체 기획 프로그램이다.
<머큐리 스타 파워쇼> 시즌1에서는 클래식의 다양한 신인 아티스트들을 소개했다면 시즌2에서는 클래식과 크로스오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들을 직접 만나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뒷이야기들과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만나볼 예정이다.
<머큐리 스파 파워쇼> 시즌2의 첫 번째 아티스트는 크로스오버 듀오 필인이다.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으로 구성된 필인은 동명의 크로스오버 앨범 <필인>을 발매하고 단독공연을 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필인은 클래식 웹 예능 <머큐리 스타 파워쇼> 시즌 2의 첫 게스트로 출연하여 성악의 기초적인 지식과 함께 아티스트들이 직접 알려주는 이탈리아어 가사 강의, 유명 성악가의 곡 맞추기 등 다양한 모습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머큐리 스타 파워쇼> 시즌2는 9일 1화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유니버설뮤직클래식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