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자영업자 중소상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혜택 서비스` 확대에 나섭니다.
세무 관리, 구인 매칭, 소액 대출에서 통신, 렌탈, 건강 검진, 가전제품 등으로 점차 혜택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가게 운영에 들어가는 고정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개인 사업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을 줄여 자영업자 중소상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눈에 띄는 제휴 서비스로는 먼저 건강 검진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약 60만 원 상당)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와의 제휴를 통해 음식점 운영에 필수적인 인터넷, 통신, 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광고주가 아니더라도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인터넷 가입 시 3개월 동안 LG전자 전용몰에서 할인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SK매직과 제휴해 정수기와 식기세척기, 가스레인지, 오븐 등의 주방가전을 15% 할인된 가격에 렌탈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제휴 혜택` 페이지 개설 이전에도 다양한 자영업자 지원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1월 KEB하나은행과의 제휴해 연 0.5%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간편 대출 상품 `이지페이론`을 출시했고, 구인 매칭 서비스 `대리주부`와의 제휴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별도의 매칭 비용 없이 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배달의민족은 보험, 보안, 방제, 법률 상담 등 자영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파악해 제휴 혜택 범위를 앞으로 더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외식업주 중에서도 특히 영세 사업자 분들이 장사하는 데에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며 이번 제휴 서비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전국의 많은 음식점 사장님들이 제휴 혜택을 통해 고정비 부담도 줄이시고, 그동안 비싸서 받기 어려웠던 건강검진도 할인가로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