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미국 현지인 시장 공략이 통했습니다. 맥주,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며 미국 판매실적이 전년대비 10%를 기록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018년 미국 판매실적이 전년 대비 10% 성장한 1800여만 병(맥주500ml, 소주 360ml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소주와 맥주 판매는 각각 5%, 17%로 고른 성장을 보였으며, 전체 주류 판매는 최근 3년간 평균 15% 성장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교민 시장 외 현지인 시장 공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2016년 소주 세계화 선포 후 국가별 현지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왔습니다. 맥주, 소주 외에도 망고링고, 이슬톡톡, 자몽에이슬 등 다양한 주종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밀레니얼 세대와 아시안 계열 소비자 등을 공략하기 위해 소비자 접점의 판촉활동, LA다저스 캔 출시, 시음행사,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 등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앞으로 미국 내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워싱턴 주 하원에서 만장일치로 통과한 소주 판매 관련 법안이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워싱턴 내 식당과 술집에서는 소주를 낱잔으로 판매하게 돼 있지만 이 법안이 최종 통과되면 병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1998년 캘리포니아 주, 2002년 뉴욕 주에 이어 같은 법안 제정은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이번 워싱턴 주 법안 마련을 통해 미국 시장 내 한국 소주, 우리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판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하이트진로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