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우수한 학군을 걸어서 누리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관심 집중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 울산의 명문 학성고, 울산여고 등 도보권…옥동 학원가도 인접한 최적의 교육환경
- 교통 및 생활인프라도 매우 뛰어나…자녀 키우기 딱 좋은 단지로 `각광`
- 아파트 및 오피스텔 계약자 대상 차량 경품 이벤트…제네시스 3대, 팰리세이드 2대 추첨 증정

교육환경이 좋은 아파트가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인근에 교육시설이 잘 갖춰진 곳은 자녀들의 교육 여건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안전통학이 가능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도 선호가 높다. 또한 학생들을 수요로 하는 다양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이 구축되는 경우가 많아 보다 편리한 생활도 누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단지 인근 학교로 아이를 보내기 위해 매매 및 전세 수요가 많이 이뤄지고 있으며, 환금성도 뛰어나 부동산 시장에서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월 청약을 진행한 `e편한세상 둔산`은 16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만5,639명이 몰리며 평균 274.93대 1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는 도보 통학 가능한 탄방초, 문정초, 충남고 등을 비롯해 한밭초, 백운초, 괴정중, 문정중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입시학원이 많은 시청역 인근 학원가 및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췄다.

이러한 단지들은 웃돈도 형성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공급된 `반포 래미안 아이파크(2018년 입주)`는 전용면적 84.83㎡(3층)의 당시 분양가가 14억1,430만원이었지만 지난해 10월 20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무려 6억3,570만원이나 올랐다. 단지는 인근에 서원초, 원명초, 원촌중, 반포고 등이 가까우며 반포동 학원가와는 길 하나를 두고 마주 보고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 가운데 교육 환경이 우수한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도 자녀를 키우기 딱 좋은 단지로 학부모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시티건설은 29일(금),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28-1(구 올림피아호텔 부지) 일원에 들어서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시공: 두산건설)`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256가구와 전용면적 32~78㎡ 오피스텔 99실로 구성된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육환경을 꼽을 수 있다. 울산의 명문학교로 불리는 학성고와 울산여고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이외 옥동초, 신정초, 학성중, 울산서여중, 신정고도 인근에 위치한다. 울산의 명문학교를 걸어서 다닐 수 있는 데다 울산 지역의 대표 번화가이자 중심 학원가인 옥동 학원가도 인접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울산의 대규모 학원가가 문수로 양편에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성당 삼거리 주변에 대형 학원들이 들어서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 일대는 대치동이나 분당의 대형 학원이 분점을 내고 있을 만큼 교육열이 높고 학군 프리미엄이 형성된 지역이다. 울산의 대치동이라 불리며 공교육과 사교육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초·중·고교생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교통도 매우 우수하다.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인 공업탑 로터리를 통해 시·내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시외 버스터미널과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옥동-농소 고속화도로는 공사가 진행 중에 있고 동서축 교통망을 확충하는 울산외곽고속도로(2026년 완공 예정)가 지난 1월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면제사업으로 확정돼 타 지역과의 교통 접근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우수한 교통여건과 대규모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자동차, 조선, 화학 등 주력 업종의 기업이 입주한 미포국가산업단지와 온산국가산업단지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산·학·연 융합형 연구 특화단지로 조성되는 울산 테크노산업단지가 단지 남측에 위치해 배후수요는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울산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홈플러스, 중앙병원, 울산광역시청 등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밀집되어 있는 삼산동 일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특히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단지 맞은편으로 364만여㎡에 이르는 `울산대공원`이 위치해 여유롭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울산대공원은 대규모 수영장과 테마파크, 야외공연장, 다목적구장 등을 갖춘 생태형 도심공원으로 도심 속 그린프리미엄은 물론 도보권에서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KT I·T 서비스가 적용돼 인공지능 아파트로 편리함을 더할 방침이다. 월패드와 스마트홈 앱으로 엘리베이터 호출과 택배확인은 물론, 가스안전기 및 조명, 냉난방 전원 조절도 가능하다. 최첨단 특화 시스템도 반영된다.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며, 차량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을 통해 보안 안전성을 높였다. 원격검침 시스템, 현관 일괄제어 시스템도 적용된다.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대기전력 차단장치를 구축해 전력회생형 인버터 승강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온천으로 유명했던 구 올림피아 호텔 부지에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천연 온천 사우나가 입점할 예정이며, 야외 족욕탕 시설도 계획돼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또, 계약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아파트는 제네시스 G90 2대, 오피스텔은 팰리세이드 2대와 제네시스 G80 1대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12-3번지(롯데백화점 건너 편)에 위치한다. 청약일정은 4월 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수) 1순위, 4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일(수), 정당계약은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