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쉐보레 트래버스·콜로라도 한국시장 출시 확정
-대형 SUV 트래버스, 동급 최대 차체 광활한 실내공간
-콜로라도, 101년의 헤리티지 기반 아메리칸 픽업 정수
-3.6리터 V6 가솔린 엔진 파워풀한 성능 라인업 강화
-첨단 기술·편의사양 아메리칸 라이프 스타일 구현쉐보레가 2019 서울 모터쇼에서 쉐보레의 정통 아메리칸 SUV, 픽업트럭 라인업을 선보이고, 국내 소비자들이 고대해 온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의 한국시장 출시를 확정했습니다.
28일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킨텍스에서 열린 2019년 서울모터쇼를 통해 “트래버스와 콜로라도는 한국 시장에서 쉐보레 브랜드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역할 뿐 아니라, 쉐보레가 새로운 세그먼트에 진입해 새로운 고객들을 브랜드로 이끌어오는 전략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같은 구상을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도 쉐보레는 한국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개성을 대변할 수 있는 폭넓은 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동급 최대 크기…정통아메리칸 대형SUV 트래버스 `시선`
국내 시장에 출시될 쉐보레 트래버스는 2017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2세대 모델로, 쉐보레 패밀리룩을 적용해 역대급 차체 크기에 어울리는 대담하면서도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이번 모터쇼를 통해 국내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전장 5,189mm의 동급 최대 차체를 자랑하는 트래버스는 전면부 그릴의 크롬 엑센트, LED 시그니쳐 라이팅 및 업계 최초 9 LED D-옵틱 헤드램프, LED 리어램프로 세련되고 대담한 존재감을 강조한다고 지엠은 소개했습니다.
동급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트래버스의 트렁크 적재량은 기본 651L이며, 3열을 접었을 경우 1,645L, 2열과 3열을 모두 접으면 적재량이 2,781L까지 늘어납니다.
실내에는 커넥티드 기술을 강조한 첨단 편의 장비를 탑재했습니다.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최신 8인치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의 연동을 통해 운전 중에도 안전하게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시스템, 3열 USB 충전 포트를 통해 전 좌석 탑승객들의 디지털 디바이스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국내 출시되는 트래버스에는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됩니다.
북미 인증 기준으로 최고 출력 310마력, 최대 토크 36.8kg.m의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는 3.6리터 가솔린 엔진은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와 어울려 가솔린 SUV 특유의 정제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미국 환경 보호청 기준 고속연비 25MPG, 도심연비 17MPG의 탁월한 연료 효율을 자랑합니다.
아메리칸 정통 SUV의 DNA를 기반으로 개발된 트래버스에는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하는 첨단 시스템이 대거 적용됩니다.
트래버스에 적용된 다이얼 타입의 트렉션 모드 셀렉트 시스템은 눈, 비 등 기후 상황과 오프로드 같은 노면 상태에 따라 손쉽게 전륜과 후륜의 트렉션이 조정되는 ‘통합 오프로드’ 모드를 제공하며, 최대 2,268kg까지 견인이 가능한 ‘토우/홀 모드’ 등 어떠한 주행 환경에도 제약없는 완벽한 드라이빙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습니다.
트래버스는 1열 어드밴스드 에어백, 업계 최초의 1열 센터 에어백 등 총 7개의 에어백을 탑재할 뿐 아니라, 후측방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하이빔 어시스트, 전방 충돌,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아메리칸 픽업트럭의 정수 `콜로라도`…픽업트럭 시장 판세 `변수`
쉐보레 콜로라도는 1918년 원톤 이래 100년 넘게 이어온 쉐보레 픽업트럭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정통 아메리칸 중형 픽업트럭으로, 견고한 풀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으로 진정한 픽업트럭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대담하게 디자인된 전면부 디자인과 높이 솟은 후드라인은 17인치 블레이드 실버 메탈릭 알로이 휠에 장착된 올 터레인 타이어와 어울려 한 눈에 존재감을 각인시킬 만큼 강인한 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국내시장에 출시되는 콜로라도는 2열 좌석이 있는 크루 캡의 숏 박스 모델로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9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더불어 1,170리터에 이르는 대용량 화물적재 능력을 자랑합니다.
콜로라도는 북미 인증 기준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2kg.m의 3.6리터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하이드라매틱 8단 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동급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콜로라도는 픽업트럭 고유의 성능을 충실히 발휘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동급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전자식 오토트랙 액티브 4×4 시스템은 4륜 또는 2륜 구동 방식의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모드를 조절하는 AUTO 모드를 동급유일 적용해 운전자가 보다 손쉽고 즉각적으로 구동 모드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고 지엠 측은 설명했습니다.
최대 3.2 톤의 견인 능력을 갖춘 콜로라도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 및 트레일러 브레이크 통합 시스템을 적용, 변속 패턴과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하는 등 적재함과 트레일러 하중에 따른 차량 제어를 지원하며, 트레일러 스웨이 콘트롤 시스템을 통해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는 등 운전자가 트레일러를 완벽하게 콘트롤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 밖에도 픽업트럭을 만든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테일게이트가 부드럽게 열리는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 코너 스텝, 미끄러움 방지 처리 된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 카고 램프 등을 적용해 트럭 적재 공간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중 하나입니다.
쉐보레는 올 하반기 트래버스와 콜로라도의 공식 판매에 돌입하며 한국시장에서 대형SUV, 픽업 트럭 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판매 확대를 본격화 할 계획입니다.
*공장폐쇄·철수설 딛고 대형SUV·픽업 대공세…관건은 역시 ‘가격’
군산공장 폐쇄와 해마다 불거지는 국내시장 철수 논란 등으로 판매침체를 겪고 있는 한국지엠이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고 있는 대형 SUV 트래버스와 픽업 트럭 콜로라도를 통해 반전을 꾀할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북미 시장에서 확고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두 차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전 중형 모델 이쿼녹스의 실패를 딛고 다시 세몰이에 성공할 수 있을 지 여부는 결국 가격대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