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랩 (대표 이상훈)은 KDB생명 호남지역본부에서 지난 26일, 입시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대한민국 엄마가 묻고, 스타강사 오대교가 답하는 <강남엄마 교육전략>’ 자녀교육·입시전략·리크루팅 강연회를 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는 광주 KDB생명빌딩에서 열렸으며,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30대에서 40대 초·중·고 자녀를 둔 고객 100여명이 참석했다.
KDB생명 조임순 본부장(호남지역본부)은 “KDB생명 창립 46주년을 맞아 30대40대 젊은 여성 고객들의 주된 관심이 자녀교육과 입시에 많다는 요청을 듣고,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전문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해 강연회를 준비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KDB생명 김민한 팀장은 “18년 차 활동을 하면서 강남엄마 섭외 1순위 입시·교육전문가, 수능 강연 1타 스타강사로 인지도가 높은 오대교 대표를 초청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서병주 과장은 “한국에서 우수성이 검증 된 입시교육 프로그램으로 베트남 해외 진출까지 사업 영역을 넓힌 오대교수능연구소의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현장에 전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으며, 임성희 주임은 “명문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비법, 입시전략·교육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전하고자 노력했다” 고 말했다.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는 자녀 입시에 성공한 강남엄마 100명이 말한 비법을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오 대표는 “자녀 교육에 성공한 강남엄마들의 3가지 공통점으로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초등 맘부터 올바른 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 캐어가 가능하도록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강남엄마들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대입 성공을 만들고 있다.” 고 전했다.
또, 명문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실제 데이터로부터 만들어진 시기별 준비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현재 입시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일찍 준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초등에서 중·고등으로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양적 부담감과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상을 생각했을 때 우리아이의 흥미와 관심을 찾고 이를 학업에 연결하는 노력은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다” 며 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유아·초·중·고 자녀를 둔 참석자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자리한 바 있는 저서 <수능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의 내용을 바탕으로 ‘수능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30일 1등급 향상 비법’을 공개했으며, 3개 국어로 번역 돼 해외 정식 출간한 ‘자녀교육’ 베스트셀러 저서 <공부톡 인생톡>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교육에 성공한 강남 엄마들은 무슨 준비를 했을까?’, ‘유아·초등 맘부터 준비하는 입시전략’ 과 같이 학부모라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해 명쾌한 답을 제시했다.
이날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 교육을 위해선 정보력과 경제력이 무엇보다 중요한 요인인 만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직업 선택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으며, “일하는 엄마의 자신감 있는 모습이 자녀에게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음을 이해하게 되었다” 고 말한 참석자도 있었고, “꾸미는 엄마보다 꿈 있는 엄마로의 노력을 결심하게 된 강연이 되었다” 고 감사의 소감을 전한 참석자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