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생명력이 강화된 `BYO 20억 생유산균` 신제품 맨, 우먼, 키즈와 패밀리 제품를 옥션 올킬에서 구매하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구매자 전원에게 신제품 런칭 할인이 제공되는 한편 삼성 에어드레서, 다이슨 퓨어 공기청정기, LG 프라엘 마스크 등을 얻을 수 있는 기분 좋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3월 출시된 `BYO 20억 생(生)유산균 맨, 우먼, 키즈는 우선, 지난 1월에 출시된 `BYO 20억 생유산균`을 기반으로 성별과 연령대에 맞는 성분을 추가했다. 이미 비타민 시장에서는 성별/연령별로 특화된 제품이 보편적이지만, 지난해 기준 5000억원 이상 규모로 추정되는 유산균 시장의 대형 브랜드중에서는 성별과 연령대를 고려해 별도의 성분을 추가한 제품은 드문 상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에 꼭 맞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BYO 20억 생유산균 맨`은 남성의 신진대사, 그 중에서도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추가했다. `BYO 20억 생유산균 우먼`에는 항산화 건강을 위한 비타민 C가 추가됐다. 비타민 C는 신체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에 필요하고, 특히 여성에게 필요한 철분 흡수를 돕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성분이다. `BYO 20억 생유산균 키즈`에는 아동의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성장)에 필요한 아연 성분을 추가했다.
맛 측면에서도 제품 출시 전 자체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맛을 찾아 선호도가 가장 높았던 요거트 맛이 적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폭넓게 즐길 수 있다.
또, `BYO 20억 생유산균`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이 자체 개발한 4중 코팅 기술을 적용해 특허받은 장(腸)유산균 CJLP243이 장까지 최대한 살아서 도달하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보장균수는 약 20억 마리로 기존 BYO 장유산균 제품(스틱형)에 비해 2배 이상 늘어난 점이 눈에 띈다.
4중 코팅, 보장균수 증가 외에도,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장 내 정착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 성분을 함께 넣는 신바이오틱스(SYN Biotics) 공법에 BYO유산균만의 배합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이 장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분말이 굳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유산균 제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결방지제인 이산화규소를 첨가하지 않아 유산균만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BYO 20억 생유산균 맨·우먼·키즈는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유산균을 표방한 제품이다"며 "최근 유산균 소비 패턴이 `보장균수`와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를 만족시키면서도 성별과 연령별로 소비자 본인에게 맞는 제품 선택이 가능하게 기획했다"며,"이번 옥션 올킬 특종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