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美 1월 내구재수주 0.4%·생산자물가 0.1%↑
2.트럼프 "보잉 737 맥스8·9 운항 중단 명령"
3.백악관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 매우 원해"
4.폼페이오, 北 약속 환기..."실험중단 유지될 것"
5.英 성장률 1.2% 로 하향조정...'브렉시트 영향'
美 1월 내구재수주 0.4%·생산자물가 0.1%↑
미국 1월 내구재수주가 지난 달 대비 0.4% 늘어나면서 3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돈겁니다. 특히 기업의 투자 상황을 알 수 있는 항공기를 제외한 비국방 자본재수주가 전월 대비 0.8% 증가했습니다. 미국 2월 생산자 물가는 전월 대비 0.1% 올랐는데요, 시장의 예상치는 미치지 모했습니다. 물가가 안정적인 흐름 나타낸 만큼 연준이 금리 인상 기조에 인내심을 보일 것이란 전망이 지속됐습니다.
트럼프 "보잉 737 맥스8·9 운항 중단 명령"
트럼프 대통령이 보잉 787 맥스 8,9 운항 중단을 지시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는 보잉 737 맥스 8,9 기의 운항 중단을 명령할 것" 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 같은 행정명령을 내리기 전 트위터에 보잉 사고와 관련해 항공기가 비행을 하기에는 너무 복잡해지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백악관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 매우 원해"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은 무역협상 타결을 매우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중국과의 무역협상 합의를 서두르지는 않는다고 강조하며, 미국 지식 재산권 보호와 같은 구조 개혁을 포함하기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폼페이오, 北 약속 환기..."실험중단 유지될 것"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한 핵미사일 실험 중단 약속을 환기하면서 "이런 상황을 곗ㄱ 유지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습니다" 폼페이오 장관의 이 같은 발언은 김 위원장이 하노이 담판에서 핵 미사일 도발 중단을 약속한 것을 환기하고 이행을 촉구하면서 경고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英 성장률 1.2% 로 하향조정...'브렉시트 영향'
영국이 2019년 경제성장률 공식 전망치를 1.6%에서 1.2%로 하향조정했습니다. 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 장관은 13일 의회에서 브렉시트 합의안에 대한 2차 투표가 부결되고, 영국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고 밝혔습니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