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심사 글로벌주식투자전문가 국내유일 자격증
증권사PB 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관심있는 개인투자자도 대거 응시
한국경제TV 글로벌 금융투자센터(gstock.wowtv.co.kr) 는 오는 3월 30일 제2회 글로벌 주식투자전문가 자격증 시험을 실시한다.
글로벌 주식투자전문가 자격증은 매년 급성장하는 해외주식 직구족의 수요를 해소하고 학력제한 없이 국민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해 해외주식 투자 저변을 더욱 넓히겠다는 목표로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국내 최초, 유일한 해외주식 투자 자격증이다.
지난해 12월 1일에 시행된 제1회 시험은 해외주식투자 열기와 맞물려 많은 시험 응시생들이 지원했다.
금융사,증권사에서 근무하는 PB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 관심이 높은 개인투자자 그리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격증을 필요로 하는 취업 준비생까지 다양한 직종의 수험생이 응시하여 평균 합격률 49%를 기록하였다.
특히 하나금융투자 PB들은 급증하는 해외주식투자 문의와 영업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단체로 응시하기도 했다.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글로벌 주식투자 전문가 자격증은 최고 등급인 1급과 고급 수준인 2급, 상급수준의 3급으로 이뤄진 등급제 자격증이다.
시험 접수 기간은 3월 15일까지이며 글로벌금융투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2월까지 3급 해외주식기초와 3급 종합 동영상 강좌 신청시 50% 할인을 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도 진행중이며
3월 3일(일) 오후 1시부터는 한국경제TV 금융아카데미에서 글로벌주식투자전문가 합격전략 설명회도 개최한다.
글로벌주식투자전문가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6676-0124)와 메일(gstock@wowtv.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