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는 독해와 문법에 집중된 중등영어, 고등영어와 달리 회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실생활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기본적인 영어부터 회화적인 표현들을 집중적으로 배운다. 영어회화 수업을 통해 문장을 읽고 친구들과 함께 대화하며 영어의 기초적인 스킬을 배우고 재미를 익히기 위함이다. 아이들이 어려운 문법, 독해를 배우기 전 일종의 준비 단계다.
이 때문에 초등영어에 있어서 핵심은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회화능력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회화능력을 기르기 위해선 무엇보다 영어를 말하는 `자신감`이다. 영어의 발음을 크고 정확하게 말하는 것, 표정과 몸짓 등을 활용해 문장을 전달하는 것 모두 자신감에 달렸다.
천재교육은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운영하는 초등학습지 밀크티를 통해 영어 자신감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무조건 암기로 이뤄진 학습이 아닌, 아이가 영어를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수록돼 있으며, `영포자` 아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부터 심화 학습까지 단계별로 가능한 수준별 영어를 제공한다.
밀크T 수준별 초등영어의 경우 파닉스, 그래머, 리딩 등 영역 별로 학습 콘텐츠가 마련돼 있다. 또한, 영어동요를 활용한 재밌는 학습 콘텐츠와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재밌게 영어 단어를 외우는 3분 쿡쿡 영단어 등이 마련돼 있다. 이를 통해 영어에 대한 아이의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준다.
이 뿐만 아니라 아이가 보다 심도 있는 영어 문장을 습득하고 영어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바로 영어 Library와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이다.
영어 Library의 경우 영어 동화책과 어린이영자신문이 탑재돼 있다. 리딩과 리스닝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쉽고 재밌게 구성해 놨으며, 다양한 주제와 장르로 구성돼 있다.
밀크T의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은 온라인 영어 도서관이다. 미국 최대 교육 출판사인 `호튼 마플린 하코트`의 레벨별 리더스 도서 중 1,000권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밀크티 기기 하나만 있으면, 영어 동요, 게임을 활용한 쉬운 학습 콘텐츠부터 파닉스, 스피킹, 그래머 등 심화 학습까지 가능하며, 온라인영어도서관까지 갖춰져 있어 따로 영자신문이나 영어 도서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초등인강의 형식으로 홀로 공부하는 시스템을 보완하기 위해 아이 개개인당 담임교사 서비스도 주어진다. 담임교사가 아이의 학습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1:1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의 학습이 원활하게 진행되며 선생님의 독려를 통해 아이는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없어진 방과후영어와 값비싼 초등영어학원의 대체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밀크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재교육 밀크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10일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무료체험의 경우 정회원과 동일하게 모든 학습 콘텐츠를 이용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