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미세먼지 공습,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
더 라움 펜트하우스, 고강도 산소 · 산소水 공급 등 초미세먼지 99.9% 차단에 힘써
"미세먼지를 차단하려고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는데 오히려 더 독이 된다고 하네요.
미세먼지 차단과 산소농도를 동시에 높이는 방법 어디 없나요?"
한 씨는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뉴스보도를 접한 후 공기청정기를 구매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면 체내에 축적되는 미세먼지를 조금이나마 예방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 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그러나 한씨는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나서 오히려 더 답답함을 느껴 실내 공기 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인터넷에 검색 해보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한씨는 방 안에 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 사람에게 꼭 필요한 산소 농도가 함께 낮아지기 때문에 자칫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대기에 포함된 산소농도에 따라 우리 인체는 큰 영향을 받는다. 산소 농도가 18%로 떨어져 매우 답답하다고 느끼며 뇌 산소 부족으로 졸음이 오게 된다. 21% 일 때는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고 머리가 맑아진다.
산소농도 측정 결과에 의하면 서울 시내의 산소 농도는 20.6%, 지하철 안은 19.5%, 방 안은 19%, 찜질방은 18.5%, 창문을 닫은 자동차 안은 18%인 것으로 나타난다.
주목해 볼 부분이 바로 방 안의 산소농도가 지하철 안 보다 낮다는 것이다.
여기서 한씨의 사례를 들 수 있다. 밀폐된 공간인 방 안은 산소농도가 낮은데 공기청정기까지 가동하니 산소농도가 더 낮아졌고 한씨는 어지러움과 답답함을 느낀 것이다.
한씨는 "방문을 닫고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이 나쁘다는 것을 알아도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킬 수 없으니 걱정이 크다"며 "그나마 미세먼지가 없는 날을 골라 환기를 시키려고 해도 요즘은 미세먼지 없는 날 보다 있는 날이 많아 난감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 같은 고민은 단연 한씨만의 문제가 아닐 것이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들어서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이러한 문제에 직면해 새로운 주거 솔루션을 제안한다.
단지에는 대한민국 최초로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하면서 고순도의 산소농도를 공급해주는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 이 적용된다.
퍼펙트 에어 솔루션은(Perfect Air Solution)은 자동청정환기시스템과 실내 초미세먼지 제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하고 여기에 고순도의 산소와 산소水를 제공해준다.
이에 단지에는 24시간 23% 이상의 실내 산소 농도가 공급돼 공기 질을 개선시킨다. 이 산소 농도는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소 농도를 자랑하는 아마존의 열대우림 수준이다. 산소水는 각 세대의 직수 배관에 산소를 주입하여 일반수도대비 10배 이상 높은 산소용존률을 갖춘 고농도 산소 水로 공급된다.
이 고농도의 산소 水를 마시게 되면 위와 소장을 통하여 혈관으로 직접 산소가 흡수되기 때문에 과호흡으로 인한 활성산소 발생의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신선한 산소 흡입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이외에도 명성에 걸맞은 주거 서비스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인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손잡고 입주민에게 웰니스 프로그램인 푸드케어, 바디케어, 마인드케어, 메디컬케어, 컨시어지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소셜베뉴 라움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더 라움 하이니스` 멤버십도 제공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세탁, 청소, 수리, 카쉐어링, 배달, 발렛, 픽업, 대행, 콜 예약 등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4층 커뮤니티센터에는 입주민 전용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고품격 부대 시설이 갖춰지고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럭셔리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 등이 조성돼 VVIP의 도심 속 `케렌시아`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트라움하우스가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짓는 ` 더 라움 펜트하우스`는 지하 6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8~74㎡ 357실 규모로 지어진다.
현재 단지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0-1번지 일원에 프리미엄 라운지를 예약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