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임(대표 김은총)`은 지난 31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통해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는 이봉창 의사의 모습을 바탕으로 한 피규어 제작 프로젝트로, 내달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봉창 의사 피규어는 이봉창 의사의 모습을 본 떠 만들어졌으며, 일반적으로 소장 가능한 크기로 제작된다. 뿐만 아니라 룩북, 엽서 등의 굿즈 또한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감 일시까지 목표 금액을 달성해야만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진행되며, 대표적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위세임 김은총 대표는"독립운동가를 알리는 일반적인 방식이 아닌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그들이 지켜낸 소중한 가치에 대해 얘기하고 싶었다"며 "이봉창 의사가 일본으로 떠나기 전 남긴 사진들을 토대로 웃는 영웅의 모습을 담은 피규어를 만들어내고 싶었다"고 밝혔다. 또, "`많은 사람들이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영웅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세임`은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위인을 주제로 한 피규어를 제작, 일명 `위인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문화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안중근 의사 좌상 피규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유관순 열사 피규어 프로젝트` `백범 김구 피규어 프로젝트` `안중근 의사 피규어 프로젝트 2` 등 총 4개의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바 있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는 그에 이은 5번째 위인 프로젝트이다.
`한인애국단 제1호 단원, 이봉창 의사`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사이트 통해 알 수 있으며, 펀딩 참여 또한 같은 곳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