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릴레이 취업특강`이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겨울방학을 이용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그리고 취업준비생 자녀를 둔 부모님까지 연인원 300여명이 이번 행사에 찾아왔다.
게임, 방송, 앱 콘텐츠, 스타트업 등 콘텐츠 산업 각 분야별 현직 직무담당자들의 사례를 통한 강의와 Q&A 형태로 진행된 ‘콘텐츠 릴레이 취업특강’은 참가자들에게 콘텐츠 산업에 대한 비젼 제시와 미래설계에 대한 동기부여를 심어 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취업준비생 A씨는 “그동안 막연히 방송 PD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있었는데, 현직 PD께서 말씀하신 ‘자기가 갖고 있는 특징과 자질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여 자기만의 스토리텔링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한 것이 울림이 컸다란 말을 남겼다.
1인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 다니던 직장을 그만 두었다는 B씨는 “콘텐츠 분야에서 성공한 유명인들의 강의를 듣고 싶어 참가했다. 관심사나 취미를 콘텐츠로 만들어 유튜버나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서 무엇이 부족한지 어느 것부터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하게 되었다”라고 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묻는 질의 응답이 오갔으며, 현직 전문가들의 진심어린 답변에 참가자들의 뜨거운 박수가 이어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기업과 구직자 간의 소통의 장을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