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아파트, 지역 시세 주도할 뿐만 아니라 집값 하락폭도 적고, 안정성 높아 수요 꾸준
- 외적·내적 가치 함께 성장시키며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 견고히한 `e편한세상` 브랜드 `눈길`
- 1월 `e편한세상` 프리미엄 담아 규모, 입지, 설계 등 차별화한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분양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의 위상은 더욱더 빛이 난다. 지역 시세를 주도할 뿐만 아니라 집값 하락 시에도 방어선이 형성돼 하락폭이 적은 만큼 안정성이 높아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나 투자자에게 추천하는 아파트 1순위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그 중에서도 지역 대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대단지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브랜드 아파트인 것도 이 같은 전제가 뒷받침된다.
그러나 브랜드 아파트라고 해서 모두 랜드마크 아파트로 부각되진 않는다. 브랜드는 기본이되 단지 규모, 입지, 평면,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적절하게 섞여야 랜드마크 아파트가 되는 것이다. 동일한 지역에서도 어느 브랜드는 랜드마크가 되고, 또 어느 브랜드는 비 브랜드 아파트와 비슷한 평가를 받는 것도 바로 `안에서부터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실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삼송동 일대에 공급한 `삼송 2차 아이파크`(2015년 입주) 전용면적 84㎡는 지난해 12월 6억4,000만원에 거래됐다. 반면 이 단지와 같은 동에 있는 극동건설의 `삼송스타클래스`(2015년 입주)는 5억5,000만원으로 1억 원 가량 차이난 가격에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는 이미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같은 입지 조건에서도 브랜드에 따라 집값이 차별화되는 현상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시세 변동이 적고, 프리미엄 기대감이 높기 때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브랜드 아파트에 쏠릴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
■ 새해 분양시장 눈에 띄는 `브랜드` 아파트는 어디
`진심이 짓는다`라는 슬로건으로 잘 알려진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은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 편안한 주거생활 문화`에 모든 초점을 맞추면서, 고객이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건설사들이 단순히 아파트 품격에 대해 논할 때 `e편한세상`은 10cm 더 넓은 주차장, 1층 세대의 사생활을 보호해주는 오렌지 로비, 단지 내 장애물이 없는 아파트 등 기존 아파트에선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변화를 보였다. 이에 6년 연속 디지털조선일보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아파트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고품격 브랜드로 성장했다.
외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내적인 가치를 함께 성장시킨 `e편한세상` 브랜드는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했다. 올 1월에는 이러한 `e편한세상` 브랜드의 가치가 담긴 아파트가 분양된다.
삼호와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하는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난 1997년 인천 계양에서 공급된 도두리마을 롯데 이후 22년여만에 공급되는 1,000세대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분양 이전부터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이러한 브랜드 프리미엄이 담긴 브랜드 아파트의 공급이 적었던 탓에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는 규모와 설계, 조경, 입지 등을 모두 최적으로 꾸려 지역 내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254-14번지 일원 효성1구역을 재개발하여 지하 2층~지상 33층, 12개동, 전용면적 39~84㎡ 총 164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46~84㎡ 총 83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 세대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물량으로 구성했으며 통풍 및 채광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를 적용했다. 또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100% 지하 주차장 설계가 도입되며 단지의 지상 공간에는 우수한 조경시설을 식재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입지도 선점했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계양점 등 대형 마트가 위치해 있고, 관공서와 생활 편의시설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효성남초와 명현초를 비롯해 초·중·고 등 다양한 학군이 가까이 들어서 12년간 교육 걱정 없는 학세권 입지를 갖췄으며,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도보 역세권 단지의 입지까지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와 인접한 봉오대로, 경인고속도로 부평IC, 외곽순환도로 등을 통해 인천 전 지역은 물론 인접한 김포, 부천 등과 서울 전 지역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홍대입구~원종~작전~청라역 구간의 서울지하철 2호선 연장이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어 향후 준공까지 이뤄지면 이를 통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출퇴근까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의 주택전시관은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71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