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시설이 밀집해 있던 잠실 방이동 일대가 오피스텔 주거단지로 변화를 꾀하면서 주거 환경을 찾는 수요자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1인 라이프`를 실현하려는 사람들은 물론 가족 단위 구성원들까지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 추세다. 해당 일대는 롯데월드타워나 올림픽공원, 석촌호수와 같은 생활 조건이 비교적 잘 갖춰져 있어 꾸준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중 서울권은 물론 인천-경기 등 타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는 교통적인 이점까지 품고 있어 주요 주거지 후보군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얼마 전 9호선 연장선(삼전역~중앙보훈병원역) 중 한성백제역이 새롭게 개통됨에 따라 강남 일대 접근성이 더욱 좋아지며 대중교통 이용을 주력으로 하는 이들의 긍정적 반응을 모으는 중이다.
이 가운데 최근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 잠실 오피스텔 `성희 파크빌`은 신축 주거촌이 조성되고 있는 잠실 내에서도 다수의 이점을 확충해 관심을 얻고 있다. 무엇보다 이 곳은 앞서 언급한 한성백제역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여기에 2호선 잠실역과 8호선 몽촌토성역까지 누릴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어 부동산 수요자들의 기대 심리도 확보하고 있다. 올림픽도로와 동부간선로, 송파대로 등 광역 교통망으로 성남, 경기도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지하 1층-지상 20층 높이의 방이동 오피스텔 성희 파크빌은 A, B, B-1, C, D 5개 타입 분류 하에 31㎡~46㎡ 규모 125실 여건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각 세대는 복층으로 설계됐으며 혁신평면 등 특화설계, 옥상정원 등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해당 시설은 한강공원광나루지구와 방이공원을 비롯해 `숲세권` 환경도 주된 이점이며 아산병원, 방이초-중학교, 방이동 먹자골목 및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등 방이동-잠실 상가까지 인접해 있다. 쇼핑과 교육은 물론 여러 생활 인프라를 포괄함으로써 삶의 편의가 확충돼 있다.
이렇듯 이점이 존재하는 잠실 성희 파크빌은 입주자의 실내 거주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여건도 마련했다. 실제로 이 시설에는 친환경 ASA 마감재 적용 및 인출식 테이블, 접이식 퀵라인 등 최첨단 빌트인 주거 환경이 접목됐다. 또 택배 등 물품보관 시스템과 전원 코드 분리 없이도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 집안에서 방문객 확인 및 경비실 호출이 가능한 홈 오토메이션까지 최첨단 스마트 주거 체계가 도입돼 있다.
이와 연관해 분양처 관계자는 "도로 교통망과 다수의 지하철역으로 트리플 역세권 및 교통적인 이점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주력한 장점이다. 여기에 방이동-잠실 상가 등 생활적인 환경도 무난한 편이다. 옥상 정원에 오를 시 올림픽공원과 롯데월드타워도 조망할 수 있어 탁 트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방이동 오피스텔 잠실 성희 파크빌 측은 수요자들이 선착순으로 선호하는 호수를 먼저 선점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이 곳 모델하우스는 방이초등학교 인근, 올림픽공원 남2문 주차장 맞은편에 위치해있으며 예약 이후 방문하는 이들에게 오픈 이벤트 선물을 제공하고 있다.